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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UB를 사용하고 있는데 IP가 계속 차단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구조를 설명하면MAIN PC-HUB-기기 1

                                                          -기기 2

                                                          -기기 3

이더넷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통신이 끊기는지 확인하고 있는데 기기 3번만 계속 10분 주기로 통신이 끊겼다가 다시 접속됬다 하는데 랜선의 문제면 이렇게 특정 주기를 가질 수 없다 생각되서 PC내부에서 IP를 자동으로 끊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기3의 데이터는 저희가 필요할떄만 불러오는거고 평상시에는 데이터의 전송이 없습니다. 그래서 PC에서 안쓰는건줄 알고 자동으로 차단하는건지 궁금하네요...

컴퓨터에 대해 모르는게 많아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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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이성호
  0 추천 | 3년 이상 전


해당 문제에 대해서 약 2일정도 테스트를 해본 결과 기기3의 데이터값을 계속 불러오게 되면 통신이 끊기지 않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기기내에   Modebus - TCP timeout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데이터를 600초 이상 불르지 않으면 자동으로 통신을 끊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10분동안 데이터를 부르지 않아서 기기가 통신을 끊는 현상으로 확인되어 해결했습니다.

다들 답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한그루 | 3년 이상 전

^^ 축하 드립니다. 원인을 찾았을때 기쁨이 대단하죠. 그런게 노하우가 되는거구요. 

danis78
  0 추천 | 3년 이상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정상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포트랑 위치를 바꿔서 테스트 해보세요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1.port 1-2-3 네트워크 케이블을 뽑고 문제 없는 pc로 test를 해보세요

2.각 pc로 ping -t 해당 ip로 날려보세요 

각 문제점이 나올수 있는게 네트워크 케이블 문제와

해당 허브포트 문제가 있을수 있어요 케이블과 허브를 바꿔서도 test를 해보셔야 합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기기 3 장비 자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고요.

임시로 기기2와 기기3을 교체 Test를 해 볼 필요도 있어 보이고요.

기기3에 연결된 호스트들을 하나씩 제거해 보면서 Test해 보는 것도 필요해 보이고요.

Wireshark와 같은 네트워크 트래픽 캡쳐툴을 이용해서 트래픽을 분석해 보면서 원인을 찾아 보는게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가능성은 낮지만 이런 가정도 해 봄직하네요.

기기3으로 가는 네트워크 케이블이 강한 전기장이나 자기장의 영향을 받고 있다면...

아주 강한 전자기장이 일정 주기마다 발생해서 케이블에 강한 노이즈를 발생시킨다면 주기적으로 안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