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PC헬프데스크 업무 전체를 아웃소싱하는게 좋을까요?

약 10개 협력업체 100대 정도PC 문제를 상담하고, 필요하면 원격접속으로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헬프데스크가 필요합니다.

1명이면 가능할 것 같은데, 아웃소싱을 해야하나, 1명을 채용하는게 좋을 지 고민입니다.

내부에 공간/장비가 없어서...아웃소싱하면 별도 전화번호로 외부(아웃소싱회사)에서 업무를 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예상비용도 문의드립니다.

만약 내부에서 채용을 해서 교육한다면 PC와 원격접속툴 만 구입하면 가능하겠죠?

이 분야에 잘 몰라서 아웃소싱 업체 소개나 견적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3년 이상 전

채용에 대해 1표 드립니다.

동료가 생기는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헬프데스크라고 해봤자, 1차 관문이 생기는것이고,

회사 문화가 정착되어 있지 않다면, IT로 1차 문의가 바로 들어옵니다.

대부분 그러니, 1명 채용하실수 있다면 채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미생
  0 추천 | 3년 이상 전

업체가 10개인데 원하는 지원소요가 어느정도인지 따라 다를텐데 직접채용으로 1명이면 휴가나 업무부재에 따른 커버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아웃소싱이 괜찮아보이긴 합니다.

대신에 아웃소싱 특유의 직접지출비용은 적은데, 실비등이 필요한 수리비등에 대한 대응방안도 필요해보이고, 업체가 10군데인데 실제 장비고장등에 대한 대안이 어떻게 되시는지도 꽤 중요할것 같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상 전

아웃소싱으로 해도 비용이 크게 들지 않으면 아웃소싱으로 가도 될듯합니다.

zihado
  0 추천 | 3년 이상 전

1명 채용시 부재시 대응이 어려우니 아웃소싱하는게 편하실 거 같아요.

직접 채용시 간접비도 무시 못하니...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전 회사에서 pc도 많았지만 그외 주변기기들도 좀 있었죠

그래서 사내 채용보다 아웃소싱을 했어요

pc 부터 소모품 관리도 많고 

관리만 하면 되니 질문자님 부담감이 더 줄어들죠

왜냐하면 본인 업무외에 pc나 주변기기까지 신경써야 하니

더 힘들죠

100대를 기준보다 그외 작업까지 하게 되면 

비용적으로도 오히려 더 좋습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PC 100대 정도면 대수는 많지 않은 것 같은데...

10개 협력사라... 분산된 위치와 차이나는 시스템 환경 때문에 어려움은 있을 것 같아 보이고요.


직원을 채용해서 관리하는 것보다 아웃 소싱을 주는게 신경쓰야할 게 줄어 들어 편리한 점은 있겠지만, 비용은 더 많이 소용될 수 밖에 없을 것 같고 애착심이나 전문성은 낮아 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지네요.

단순히 콜센터에 원격으로만 관리하기에는 문제해결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고...

접수 및 1차 점검 정도는 콜센터에서 하더라도 콜센터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점은 직접 현장 방문해서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할 걸로 보이고요.

원격 지원은 팀뷰어RemoteCallRSupport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될것 같고...

zendesk 나 쉐어드IT의 704Desk와 같은 헬프데스크를 운영하는 것도 필요해 보이고요~


wansoo | 3년 이상 전

zendesk 한국어 사이트는 https://www.zendesk.kr/ 접속하면 되겠네요.

오마에와모신데이루 | 약 3년 전

Zendesk는 Agent당 가격을 산정하던데 Agent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