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outlook 이슈

사내 이메일을 outlook으로 사용 중입니다.


사내 AD에 도메인이 있어서 각 PC의 DNS는 해당 서버로 잡혀있는 상태고,

Office 365에 가입되어 있는 아이디로 사용자들 outlook 발급하여 사용 중입니다.


금일 오후 갑자기 outlook에 메일 수신,송신이 파일이 첨부되면 

"서버 문제로 인해 이메일이 전송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문구로 전혀 되질 않는데


무엇을 봐야 할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양성환
  0 추천 | 3년 이상 전

보통 dns 이슈이죠.~

저희도 aws dns로 변경햇습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메일 발송 자체가 되지 않는 건지, 파일 첨부가 되지 않는 건지 부터 좀 더 점검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메일 발송시 파일 첨부라는게...

Binary 파일을 BASE64 encoding해서, 메일 본문 내용 처럼 함께 보내는 형태가 되겠는데요.

파일 첨부가 안된다면... 작은 용량의 파일 조차도 첨부가 안되는지, 특정 용량 이상에서 안되는지도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추가 댓글로 dns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을 적은 걸로 봐선...

내부 DNS  서버의 문제일 걸로 보여지는데요.

서버 문제로 메일이 전송되지 않았다는게...

파일 첨부와 관계없이 DNS 서버 문제로 SMTP 서버를 찾지 못해서 메일 발송이 되지 못한게 아닌가 싶어 보이고요.

파일 첨부를 하지 않았을때는 잘 발송되는데, 파일 첨부시에만 발송되지 않을 경우라면, 파일 용량 및 파일 확장자를 변경해 가면서 발송 테스트해 보면서 모든 파일 첨부가되지 않는 것인지 특정 조건일 경우에 발송되지 않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DLP 등의 내부 보안 솔루션으로 인해 특정 파일 첨부가 차단되어 발송되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보안 솔루션에 의해 발송이 차단된 것은 아닌지도 확인해 보셔야 겠고요.

그리고, 메일서버 설정에서 DNS 설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DNS 설정에 문제가 생긴게 아닌지도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아 보이고요.

한그루
  0 추천 | 3년 이상 전

첨부 화일만 붙으면 그렇다고 하셔서 용량 문제인가 싶었는데 DNS 문제 였군요.  

수고하셨습니다. 문제 해결 했을때 기쁘셨겠어요. ㅎㅎ

icysju
  0 추천 | 3년 이상 전

참고로 현재 내부 PC에 nslookup을 치면 dns 가 언노운으로 뜹니다.. dns 8.8.8.8로 바꾸고 하니 잘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