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크롬 및 오피스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 hotmail 차단 관련하여 질문 등록 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에 회사에서 다른 문제가 생겨 추가적으로 질문 드립니다.


첫번째 문제는 크롬 사용시 계속해서 응답 없는 페이지 문제가 발생하며 프리징이 걸립니다.


두번째 문제는 오피스 사용시 라이선스를 복구하라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둘다 인터넷에서 나오는 해결방법을 적용했으니 동일증상이 계속 반복되면서 사용자들이 불만이 많습니다.


의심되는건 보안프로그램 업데이트 이후 해당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업체쪽에선 무관하다고 합니다.


혹시 우리 회사와 비슷한 문제가 있었던적 있으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한그루
  0 추천 | 4년 이하 전

이럴때는 저희는 최소한의 프로그램만 설치된 PC에서 업무상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설치해가면서 비교해 봅니다.

보통 보안, PC 관리 에이전트 들에서 이슈들이 나오더라구요. 

초보전산쟁이 | 4년 이하 전

지금 가장 의심되는게 DLP입니다. DLP 삭제한 PC에선 해당 증상이 없어서 계속 테스트 진행중입니다!! ㅎㅎ

ktit
  0 추천 | 4년 이하 전

혹시 DLP 사용하시나요?.

저희도 크롬과 오피스에 동일 문제가 있어서 방법을 찾다가, DLP 삭제 후 진행하니 정상동작하네요.

초보전산쟁이 | 4년 이하 전

맞습니다..

DLP 사용하는데 윈도우버전에 맞춰 DLP도 업데이트 되었는데 그 이후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업체측에선 확인 결과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저도 DLP 삭제 후 진행하니 정상 동작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정도 확인하고 다시 DLP 설치하였는데 상황 지켜봐야할것 같아요.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그럼 보안 프로그램을 내리고 Test를 해보세요 보안프로그램 업데이트 후 증상이면 아무리 그래도 직접 오던 원격으로 접속하던 확인을 해줘야 하는건데... 너무하네요 서비스 내리고도 안되면 정책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프로그램 삭제도 해보시구요

초보전산쟁이 | 4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 DLP 삭제하고 테스트 진행중인데 해당증상이 없어서 조금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