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중소기업 그룹웨어 오피스온 Vs 다우오피스 ?

그룹웨어 도입 예정인 전산쟁이 입니다.

네, 저희 회사는 아직 결제판에 품의서 들고가서 결제 받고 있구요 ㅋ

일단 웹서핑 해보니 오피스온 과 다우오피스가 괜찮아 보이네요
(순수히 홈페이지를 통해 느낀 주관적 느낌 입니다. )

혹시 회원님 중 위 두제품 사용중이신 분 계신지요?

100명이 약간 안되는 유통회사인데

어떤 제품이 더 잘 맞을지 추후 유지보수는 어떤 제품이 더 좋을까요?

참!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은 전자결제와 직원간 협업을 위한 시스템 입니다.
당근 모바일 환경 잘 지원 해야 하구요..

다른 제품 추천도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전자결재와 협업이 필요하시다면....

구글 G Suite나 MS Office365를 협업도구로 사용하시고,

그것들과 결합이 가능한 그룹웨어(전자결재 포함)을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저는 코비젼도 추천해 드립니다.

한번 참고해 보세요

교육이나 공공기관은 핸디나 가온아이도 많이 씁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7년 이하 전

다우오피스를 도입해서 그런지
팔이 안으로 굽네요
다우오피스 한표 드립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오.. 2년전에 믿고 도입한 그룹웨어가 어느새 다우오피스랑 경쟁중이군요!
엄청 열심히 하시던데 뜰줄 알았어요!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음... 둘다 써봤는데 오피스온쪽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좋은것 같습니다.
다우는 대기업이라 유지보수는 용이하지만 딱딱하다고 할까요? 전형적인 그룹웨어
같은느낌? 던져놓고 써라 이런느낌인데 오피스온 그룹웨어는 많이 알려진데로 정말 쉽고 편리함, 그리고 활용도에 있어서 끝판왕입니다.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들이 많고 빠른대응때문에 직원들이 정말 좋아라해서 다행입니다.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저는 다우오피스로 한표 드립니다.

연동부분이 없다면 클라우드로 구축하시고

있다면 서버형으로 해야할겁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7년 전

데모를 사용해 보시고
귀사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7년 전

주변에 있는 경쟁사에 다우 오피스 사용하던데 괜찮아 하더라구요~ ^^;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사실 MS계열그룹웨어 제외하면 국내 그룹웨어 솔루션 업체 기업규모는 거기서거기입니다.
가온아이, 더존, 다우오피스, 오피스온, 비즈웰, 지오유, 한비로 등 모두 중소기업 규모입니다.
그룹웨어는 IBM, MS와 경쟁하는 상황인데, 중소기업들 사이에 규모를 얘기하는것이 실소가 나와서 적어봅니다.
실제 대기업은 90%이상 MS제품만 쓰고있습니다. 지금은 라이센스 비용 (으악~)때문에 모두 걷어내고 이제 국산 오픈소스 제품으로 교체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최근 오피스온으로 구축한 업체이기에 한마디 적으면 ERP연동할때 상당한 기술업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전에 고생하던것에 비하면 표준템플릿을 기반으로 양쪽이 혼선없이 빠른 개발을 지원하더군요.
그리고 오피스온은 2007년부터 10년간 안정적으로 판매중인 솔루션이었고 그룹웨어에서는 꽤나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guest
  0 추천 | 10년 이하 전

저도 오피스온 도입에 관심이 있어 네이버 까페에서 정보를 알아봤었는데 평이 괜찮은듯 하더라고요 http://cafe.naver.com/officeon 함 들어가 보시길...

guest
  0 추천 | 10년 이하 전

두 제품 모두 사용은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두 개발사 규모는 꽤나 차이가 날꺼에요.. 다우기술이 상장사에 생각보다 훨씬 큰 회사죠.. 물론 회사 규모와 서비스는 비례하지는 않치만요.. 저희도 전자결제 때문에 더존 그룹웨어도입했는데 우선 기존 영림원 ERP와 호환이 매끄럽지 않아 좀 고생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전자결제는 대부분 기능은 비슷하고요 잘 활용하고자 하는 결제권자의 의지가 더 중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