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인프라 담당자 입니다.
시스템 운영을 하며 아래와 같은 케이스들이 발생하는데, 현재는 메일로만 요청을 받지만 이래도 되는건가 싶어서요.. 노하우 전수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1.E-Mail 계정 , Windows 계정 PW 분실 요청
2.유해사이트 예외처리 요청
3.방화벽 예외 요청
4.파일서버 권한 요청
안녕하세요, 초보 인프라 담당자 입니다.
시스템 운영을 하며 아래와 같은 케이스들이 발생하는데, 현재는 메일로만 요청을 받지만 이래도 되는건가 싶어서요.. 노하우 전수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1.E-Mail 계정 , Windows 계정 PW 분실 요청
2.유해사이트 예외처리 요청
3.방화벽 예외 요청
4.파일서버 권한 요청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저희는 비밀번호 초기화를 누르면 아이디를 입력할 수 있고 아이디를 입력하면 임시 비밀번호가 휴대폰으로
발송되게 되어있네요.
아이언맨 | 4년 이하 전
아.. 오피스 계정 말한겁니다. ㅎㅎ
음.
저희는 전자결재로도 했었는데 행정낭비라고 판단해서
해당 팀장 참조하고 담당자에게 메일로 해당 사유 명확히 첨부해서 처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팁드리면 구두나 전화상으로는 처리해주지 마세요.
한번 해주면 형평성 문제와 관행으로 굳어집니다.
계정 생성, 파일서버 권한 부여는 관련 부서 승인을 받습니다.
비번 초기화 등 다른 것들은 그냥 처리 합니다.
사내 요청자도 많고 이걸 관리가 싶지 않죠
그룹웨어에 전자결제를 활용하는게 가장 좋아요
장애 날짜 /시간부터 문제점과 어느부서에서 올렸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사내 그룹웨어의 전자결재를 통해 진행 하시면 됩니다.
결재 완결 후 해당 작업을 진행하고
메일로 통보 하시는 절차로 하시면 됩니다.
패스워드는 초기화해주는게 맞고
알려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알수도 없지만 알아도 알려주면 안되고 초기화해야 합니다
234번은 사유적어서 상급자 결재받아달라고 하세요
결재문서는 반드시 보관하시고요
회사내 그룹웨어 전자결재 시스템이 있다면 결재 기안을 태워서 상급자 승인이 나면 처리해주시는게 맞다고 봅니다~저희는 그렇게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를 잊어 버리는 문제가 자주 있지는 않을 것 같아 보이긴 한데...
메일로만 받고 처리해 주기 보다는 본인 확인 과정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자주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에는 부서장 확인을 받아서 요청 서류를 제출하도록 하는 것도 필요해 보이고요.
유해 사이트, 방화벽 예외 처리, 파일 서버의 권한 관련 문제들은 민감한 내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메일만 받고 처리하기 보다는 해당 부서 결재 라인의 승인을 거친 후에 요청서를 받은 후에, 자체적으로도 결재라인을 거쳐 해당 처리에 보고를 하고 결재를 받은 후에 적용시키는 게 맞을 것 같고요.
1번의 경우는 보통 메일이나 구두상으로 처리해주고 있고, 2~4번은 그룹웨어에 별도 요청 양식을 말들어서 팀장이상 결재받아오면 해주고 있습니다.(위임전결규정에 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