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Cisco ISR 1100 라우터 LTE SIM card

안녕하세요, 시스코 ISR 1100 series 라우터는 LTE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장비에 sim card를 넣으려면 KT, SKT, LG 아무곳이나 가서 스마트기기용 LTE 요금제 가입하고 해당 sim 카드를 넣으면 사용 가능한가요? 아니면 특별한 sim 카드를 넣어야 하나요? 혹시 현재 이 장비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있으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4년 전

제조사인 시스코에 문의 해보시거나 국내 총판에 문의 해보셔도 될듯합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2개월 전에도 유사한 질문을 올려셨던데...

https://www.sharedit.co.kr/qnaboards/22571

아직도 해결을 못하셨나 보시네요~

시스코 고객 센터에 문의해 보시는게 빠르지 않을까요..?

아니면, KT, SKT, LGT 고객 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거 같고~


해결 방법이 안 보인다면 접근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푸라기라도 있다면 일단은 잡고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첫 직장 생활할 당시에 한아, 쌍용, 시스코등의 다양한 라우터를 사전 지식 전혀 없이 생전 처음 접하면서 관련 지식을 가진 사내 직원도 전혀 없는 상황에서 인터넷 개통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메뉴얼을 잡고 공부하고, KT에 무턱대고 전화해서 상황 설명을 하고 무엇을 점검해야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냐고 도움을 요청하면서 운 좋게 실력있는 엔지니어와 통화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노하우를 한번도 만나 보지 못한 분으로 부터 전화 통화로 배울 수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제가 그 상황이라면 일단 관련 메뉴얼 부터 찾아 읽어 본후에,

시스코 고객 센터 부터 전화해 보겠습니다.

각 통신사 고객 센터에도 전화해 보면서 문의해 보면서 도움될 만한 실마리들을 조금씩 모아서 해결 방법을 하나하나 찾아 갈것 같습니다.


https://www.cisco.com/c/en/us/td/docs/routers/access/1100/hardware/installation/guide/b-cisco-1100-series-hig/isr1k-upgrade-fru.html#task_dfx_m1l_3bb



SIM 규격이 몇가지 있는 걸로 보이는데...


https://namu.wiki/w/SIM


규격에 맞는 SIM 을 확인해야 겠고요~


실마리를 하나 하나 모아가면서 알아보다 보면 생각보다 쉽게 결과를 얻을수도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kukcon | 약 4년 전

통신사마다 전화는 해봤는데 100% 보장할 수 없다는 말만 하네요. 더 알아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