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NAS 외장하드 백업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존에 시놀로지 NAS를 잘 사용중이었는데 랜섬웨어에 NAS내 일부 파일이 변조되는 불상사가 발생하여 NAS의 스냅샷 기능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스냅샷 기능을 이용하려면 포맷방식이 달라 NAS를 초기화하여야 한다하여 외장하드에 백업을 받으려하는데 외장하드에 파일을 복사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너무 걸리더군요;; 하이퍼백업을 통해 백업을 받으면 빠르긴 하는데 hbk 파일 형식으로 받아져서 새로 NAS를 설치하면 이게 인식이 될려나 불안하고 하이퍼백업으로도 안전하게 복구가 가능한지요?? 아니면 파일 복사 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bestodin
  0 추천 | 4년 이하 전

시놀 10년차 경험자로 말씀드립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설정 외에는 하이퍼백업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단지 백업 시간이 좀 걸립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하이퍼백업으로도 안전하게 복구가 가능한지요?? -복구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로컬 네트워크와 서버 사향에따라 다릅니다. 과거 동일한 문제로 NAS에 대한 랜섬웨어 문제로 별도 백업도 고민 했지만 가장 중용한건 랜섬웨어 문제점이 쉐어드된 파일 공유이냐? 아니면 감염된 파일이냐?에따라 다르겠죠~ 저희는 이렇게 했습니다. NAS 계정을 유저별로 줘서 URL로 접속 후 사용해라 그리고 ADMIN 계정은 담당자만 관리하구요~

hgp33 | 4년 이하 전

저희도 SMB를 통한 접속을 안하도록 설정을 했었는데 언제 파일스테이션으로 업/다운로드를 하고 있냐며 사용자들이 너무 불편해하더라고요;; 이번엔 일부만 변조돼서 망정이지.. 백업이 항상 문제군요 그런다고 안할수도 없고 에효 ..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스냅샷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던걸, 활성화 시키려한다는 내용으로 보여지는데요??

기존에 스냅샷이 설정되어 있었다면 손상된 내용을 복구할 수 있겠지만,

새롭게 초기화 시키고 스냅샷 설정한다면  이미 발생한 랜섬웨어로 손상된 자료는 복구하기는 어려울것 같고요~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심정으로 앞으로 발생할 소가 도망가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 하는 용도일 거라 느껴지고요.

NAS의 스냅샷 기능이나 NAS 자체에 포함된 백업 기능인 하이퍼 백업이나...

일반적인 다른 NAS 장치에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백업 방법은 아닌걸로 보여지고요.

다른 NAS 등에 복원하기 위해 사용할 백업 본을 만들려면, 일반적인 복사 방법이나 압축 툴을 이용한 백업 방법, 일반적인 백업 툴, 이미지 툴 등을 이용해서 백업을 받으셔야 하겠고요.

NAS 자체에 포함된 전용 툴은 NAS 제품 버전에 따라 호환성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메이커가 다른 NAS 제품에는 호환이 안된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아 보이고요.

혹시, 지금 하시는 작업이 이미 일어난 랜섬웨어로 손상 입은 자료를 복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라면 잘못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고요~

hgp33 | 4년 이하 전

손상된 자료를 복원하려는게 아닌 재발생 방지로 나스에 스냅샷 설정을 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NAS 백업에 대해 워낙 말이 많아서 제일 안전한 방법인 폴더를 통채로 복사중인데 너무 느리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