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웹페이지 잘 아시는 분들 도와주세여 ㅠㅠㅠㅠㅠ 전자책 올리기..

웹페이지에 전자책을 올릴려고 하는데,

PDF 버튼을 눌렀을 때 링크를 따라 열리고, 전자책을 볼수 있게 만들고 싶은데여

ㅠㅠㅠㅠㅠ 혹시 보고 따라서 해볼만한 사이트가 있을까여?


부탁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만약 웹 페이지 안에 PDF 문서를 포함되게 해서 문서를 열고 싶다면,

iframe tag를 사용하면 되겠고요.

대신 클릭했을때 웹 문서안에 열리게 하려면... 음...

a tag에 target 속성을 이용해서 문서를 열릴 창의 이름을 지정해 주거나, 자바 스크립트 등을 이용해서 창이나 frame의 이름을 지정해 준 후 target 속성을 지정해주는 형식으로 해 줘야 할 것 같고요.

아니면 html 문서에 iframe tag를 이용해서 pdf 문서가 웹 문서 안에 포함되게 만들어 두고,

a tag를 이용해서 iframe으로 pdf가 포함된 html 문서를 지정해서 열리게 하는 방법도 있겠고요.


iframe tag 사용예를 간단히 적어 본다면....

<iframe src="http://www.abc.co.kr/path/pdf문서.pdf" width="50%" height="700px"></iframe>

와  같은 형식으로 넣어 주면 되겠고요.

iframe tag는 아래 링크 참조해 보시면 도움될것 같네요.

https://www.w3schools.com/tags/tag_iframe.asp

빨간신발
  0 추천 | 약 4년 전

예전에 ie에서 액스브엑스로 가능할텐데...

요즘은 보안때문에 웹브라우져에서 컨트롤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링크걸면 그냥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되면 브라우져나 PC의 환경에 따라서 연결된 프로그램이 실행 또는 미실행될 수 있습니다.

전자책처럼 특정페이지 이동.. 읽었던 페이지 이어서 읽기 같은 기능은 별도의 app가 필요한것으로 생각됩네요..

자바스크립트같은 스크립트 언어로 가능할까요? 

ㅡ.ㅡ?

wansoo | 약 4년 전

전자책 자체를 페이지 넘김, 전자책 내에서 책갈피, 링크 기능 넣어서 만들면 되고요.

웹 브라우저로 내용을 보는 자체가 클라이언트쪽으로 페이지를 내려 받아서 보는  것입니다.

다운로드와 웹브라우저로 바로 보기의 차이라면, 다운로드 폴더 또는 사용자에게 위치를 지정해서 저장하냐 아니면 PC 메모리나 디스크에 캐시되는 상태로 열어서 보여 주냐는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자바스크립트로도 개발은 가능하고요. 단지, 직접 개발하기에는 어렵다는게 단점이겠고요. 전자책도 PDF냐, 인디자인이냐, PPT냐 기타 등등의 다양한 포멧이 있기 때문에 그 모든 포멧용으로 개발하기는 어렵고요. 액티브 액스를 사용한다해도 똑 같은 문제가 있겠고요.

크롬같은 경우에는 PDF 뷰어가 브라우저에 기본 내장되어 있어 액티브액스 없이도 바로 보여 주기도 하죠~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링크걸때 사용하는 tag는 a  (  anchor )를 사용하죠.

그리고, a에 대한 source를  지정할때 href를 사용하고요.

<a href="pdf file의 url"> 과 같은  형식으로 적어주고요.

html, xml에서 대부분 tag들이 시작 tag와 종료 tag 세트로 구성되고, 시작과 끝  사이에 화면에 표시할 내용을 적어 주면 되겠고요.

예를 들어 

<a href="http://www.abc.co.kr/path/문서파일.pdf">PDF보기</a> 

와  같이 시작 tag인 <a>와 종료 tag인 </a> 사이에 화면에 표시할 내용인  PDF보기를 적었고요.

기본적으로 href에 지정한 대상의 확장자를 가지고 웹브라우저로 열지, 해당 PC에 확장자와 연결된 소프트웨어로 열지 처리해 주고요. 등록된 확장자가 아니라면 다운 받을 수 있게 해주게 되고요.

type 속성을 이용해서 문서에 대한 정보를 지정해 줄수도 있는데요.

mime (  Multipurpose Internet Mail Extensions ) type이라고 하죠.

PDF에 대한 MIME type은 application/pdf가 되고요.

mime type에 대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 같네요.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HTTP/Basics_of_HTTP/MIME_types/Common_types


앞에 예를 들은 a tag에 mime type을 적용해서 수정해 보면

<a href="http://www.abc.co.kr/path/문서파일.pdf" type="application/pdf">PDF보기</a> 

로 하면 되겠고요.

HTML의 a tag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면 도움 될거 같네요.

https://www.w3schools.com/tags/att_a_type.asp


HTML에 대한 공부와 참고를 할때 w3schools.com을 이용하면 도움이 많이 되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