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10 을 쓰면서 퇴근 무렵에 블루스크린이 대다수 pc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블루스크린 명은 irql not less or equal 인데요
백신때문에 발생한다고 만. 나와있는데
퇴근 무렵에 백신 자동겅사가 진행됩니다
검사동안 하드웨어적으로는 Mm와 disk가 100%차서 블루가 뜨는거 같은데
메모리 교체나 백신삭제 밖에없을까요?
다른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윈10 을 쓰면서 퇴근 무렵에 블루스크린이 대다수 pc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블루스크린 명은 irql not less or equal 인데요
백신때문에 발생한다고 만. 나와있는데
퇴근 무렵에 백신 자동겅사가 진행됩니다
검사동안 하드웨어적으로는 Mm와 disk가 100%차서 블루가 뜨는거 같은데
메모리 교체나 백신삭제 밖에없을까요?
다른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혹시 V3 를 사용하신다면 안리포트를 통해 로그 수집 후 안랩에 문의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 같습니다.
저희도 최근 블루스크린 발생하는 건이 있어 확인해보니
V3 행위 기반 진단 기능과의 충돌로 발생한 문제 였어요. 임시로 옵션 해제하니
블루스크린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른분들께서 자세히 적어주셔서 다른 부분은 생략하고 제가 경험했던 건
ahnlab safe transaction과의 충돌때문에 해당 블루스크린이 잦았었습니다.
삭제하고 나서는 확실하게 블루스크린 없어졌구요.
다시 설치 되었을 때 블루스크린이 또 발생했었구요.
모든 환경에 그런 건 아닌 거 같은데, ahnlab safe transaction은 확실히 블루스크린의
원인이었어요
대다수의 컴퓨터가 그렇다는건 메모리 고장이나 하드웨어 고장에 의한 문제는 아닐걸로 보여지고요.
어떤 특성있는 장치나 소프트웨어 충돌에 의한 문제일걸로 보여지는데요.
백신 소프트웨어가 의심이 간다면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서 샘플로 한두대 정도라도 백신을 제거해 둔 상태로 몇일간 Test해 볼 필요가 있겠고요.
백신 같은 보안 프로그램은 일반 응용 소프트웨어와 달리 OS나 다른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시스템 소프트웨어이고요.
장치 드라이브간의 충돌 문제가 있거나 메모리 부족 문제 등도 고려해 봐야 하겠고요.
사용하는 컴퓨터의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최신 하드웨어 드라이브들이 올라와 있는지도 확인해 보고 드라이브 업데이트, 최신 패치 적용도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고요.
장착된 메모리 용량이 적다면 메모리 증설도 검토해 봐야 할 것 같고요.
대다수의 컴퓨터가 유사한 문제가 있다면 메모리 결함은 아닐걸로 보입니다. 메모리 교체보다는 메모리 증설 쪽으로 검토해 보는게 좀더 해결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걸로 보여지고요.
몇대 정도를 OS 초기 상태로 복원하거나 포멧후 재설치 해서 상태를 비교 검토해 볼 필요성도 있겠고요.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컴퓨터가 있는지도 확인해 보고,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컴퓨터와 문제가 발생하는 컴퓨터의 차이점이 무엇인지도 비교 검토해 보시는게 필요할 것 같고요.
윈도와 백신을 최신 상태로 업그레이드해서도 검토해 보아야 할 것 같네요.
백신 문제로 단정하긴 좀 이르다고 생각됩니다.
블루스크린은 소프트웨어간 충돌 그리고 하드웨어 문제인데요.
장치관리자를 통해 하드웨어는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 하구요.
소프트웨어의 경우는 OS bit에 맞는 제품과 최근 업데이트 된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백신프로그램과 충돌이 난다면 분석을 해봐야 합니다~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를 판단해야겠죠
해당 메모리 덤프 파일을 봐야 알 거 같네요
구글에서 블루스크린 뷰어 프로그램을 검색하셔서 해당 프로그램으로
덤프파일을 확인해보세요 그래서 어떤 프로세스나 파일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 봐야
백신 프로그램과 관련되어 있는지 아닌지 알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