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이기종간의 무선 AP/Client 통신

회사 무선 AP와 AGV의 wireless client 관련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기종간의 호환성 문제로 통신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저는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무선 AP는 Cisco, 장비의 Wireless client는 moxa 제품을 사용합니다. 이기종 장비간의 네트워킹 문제로 무선 AP를 통해서 Wireless client에 접속하여 아래에 허브단에 설치되어있는 장비들과의 통신이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레퍼런스나 셋팅이 서로 맞지 않아서 통신이 되지 않았다면 이해가 되는데... 이기종 장비간의 호환성 문제라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회사의 표준 장비가 cisco 이기 때문에 장비 쪽의 client도 cisco로 맞추라고 하는데 이게 맞는지 답답합니다. 이 말인 즉슨, 앞으로 어떠한 무선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선 전부 cisco 제품을 써야한다는 말로밖에 인식이 되지 않는데, 이번 경우는 어찌어찌 연결이 되었으나 지속적으로는 안정성이 없으니 제품 변경을 해라라고 하는데.. 이게 맞는 말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4년 전

현재 시스코 무선랜과 시스코 무선 컨트롤러 구축 운영 중에 있습니다  시스코가 이기종 인식을 하려면 컨트롤러에서 무선 와이파이 장비를 인식 시켜야  하는데 코가  폐쇠적인건지  아니면 mac 형태가 달라서인지 인식이 안됩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무선 AP와 AP에 접속하는 클라이언트용 단말기는 지원하는 무선 프로토콜만 서로 맞으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겠고요.

무선 프로토콜은 802.11 로 시작하는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고 계속적으로  새로운 프로토콜이 개발되고 있는 상태이며, 지금은 Wi-Fi 6로 불리는 802.11ax가 작년에 개발된 상태이고요.

예전 단말 기기들은 802.11ax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최신 AP에 802.11ax 기능이 있다해도 사용하지 못하게 되겠죠.

오래된 기기들은 802.11ac 같은 프로토콜도 지원되지 않겠고요~


AP와의 호환성 문제를 말씀하시는  걸  보면...

아마도 무선랜 컨트롤러를 말하는게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무선랜 컨트롤러는 호환성이 중요합니다.

AP와 무선랜 컨트롤러가 서로 호환되지 않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지는 못하게 됩니다.

Cisco 무선랜 컨트롤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시면 도움이 될걸로 보이고요.

https://www.cisco.com/c/ko_kr/products/wireless/wireless-lan-controller/index.html#~stickyna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