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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터도 전산장비에 포함되나요?

전산장비에 대해 관리하려고 하는데

프린터도 전산장비인지? 범위가 어디까지인지를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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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PETER_KIM
  0 추천 | 약 4년 전
전용 프린터는 전산장비, 복합기는 총무장비로 구분 운영 중입니다.
잘해보자
  0 추천 | 약 4년 전

저희는 프린터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4년 전

회사마다 틀리긴 할겁니다.

저희는 렌탈로 프린터를 들여오기 때문에, 총무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IT에서는 IP와 셋팅, 배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Maintenance
  0 추천 | 약 4년 전

일반 프린터  - 회사 비용으로 구매되어 자산등록 되어 있다면 IT팀에서 관리 (구매, 지급, 수리, 폐기)

렌탈 프린터 -  계약은 경영지원팀(총무) , 기술지원 IT팀 , 기술지원 후 교체등의 필요사항은 경영지원팀과 협업


복합기 - 회사 비용으로 구매 자산등록 되어 있다면 IT팀에서 관리 ( 구매, 지급, 수리, 폐기)

렌탈 복합기 - 경영지원팀(총무)에서 관리

ktit
  0 추천 | 약 4년 전

저희는 프린터, 복합기, A4까지 IT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총무로 넘겨주고 싶네요.

rock9572
  0 추천 | 약 4년 전
저희 회사에서는 인쇄실을 따로둬서 프린터(복합기)를 관리하고있어요~~ 전직장에서는 프린터를 전산실에서 봤었구요.. 회사에서 어떻게 결정하느냐에 따라 결정되지 않을까요?!
빨간신발
  0 추천 | 약 4년 전

프린터 -> 전산

복합기 -> 총무

이렇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보는 관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고요.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전산 장비라 생각되고요.


전산실에서 관리하는  장비이냐, 아니냐하는 관점에서 본다면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내  소유의  프린터라면 전산실에서 관리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

임대해서  사용하는 프린터라면 전산실에서 관리하는 것 보다는 총무 부서 쪽에서 관리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요.


회계 처리 관점에서 전산 장비이냐 비품이냐 에 대한 내용이라면,

회사마다 차이는 있을 것 같지만,

적어도 몇 백 이상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걸로 보여 져서,

예전에는 PC, 모니터 같은 것도 장비로 처리를 했었는데, 언젠가 부터는 PC, 모니터, 프린터 같은 기기들을 비품으로 처리하더군요.

deerokgo
  0 추천 | 약 4년 전

저희 회사는 전산장비로 관리하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비품으로 관리하는 회사도 있는 듯 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4년 전

자산 품목이 내부냐 외부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부 자산 품목에 있다면 전산 장비로 잡는게 맞죠

차바라기
  0 추천 | 약 4년 전

보통은 비품에 관리쪽에서 잡는데~저희는 관리부서에서 비품으로 잡고 있습니다

날쌘돌이 치타
  0 추천 | 약 4년 전

저희는 사내용품으로 잡았어요,

근데 관리는 제가하고 있음..(IT)


제생각에는 전산장비로 잡아도 되지 않을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