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장비에 대해 관리하려고 하는데
프린터도 전산장비인지? 범위가 어디까지인지를 모르겠네요
저희는 프린터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틀리긴 할겁니다.
저희는 렌탈로 프린터를 들여오기 때문에, 총무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IT에서는 IP와 셋팅, 배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반 프린터 - 회사 비용으로 구매되어 자산등록 되어 있다면 IT팀에서 관리 (구매, 지급, 수리, 폐기)
렌탈 프린터 - 계약은 경영지원팀(총무) , 기술지원 IT팀 , 기술지원 후 교체등의 필요사항은 경영지원팀과 협업
복합기 - 회사 비용으로 구매 자산등록 되어 있다면 IT팀에서 관리 ( 구매, 지급, 수리, 폐기)
렌탈 복합기 - 경영지원팀(총무)에서 관리
저희는 프린터, 복합기, A4까지 IT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총무로 넘겨주고 싶네요.
프린터 -> 전산
복합기 -> 총무
이렇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고요.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전산 장비라 생각되고요.
전산실에서 관리하는 장비이냐, 아니냐하는 관점에서 본다면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내 소유의 프린터라면 전산실에서 관리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
임대해서 사용하는 프린터라면 전산실에서 관리하는 것 보다는 총무 부서 쪽에서 관리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요.
회계 처리 관점에서 전산 장비이냐 비품이냐 에 대한 내용이라면,
회사마다 차이는 있을 것 같지만,
적어도 몇 백 이상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걸로 보여 져서,
예전에는 PC, 모니터 같은 것도 장비로 처리를 했었는데, 언젠가 부터는 PC, 모니터, 프린터 같은 기기들을 비품으로 처리하더군요.
저희 회사는 전산장비로 관리하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비품으로 관리하는 회사도 있는 듯 합니다.
자산 품목이 내부냐 외부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부 자산 품목에 있다면 전산 장비로 잡는게 맞죠
보통은 비품에 관리쪽에서 잡는데~저희는 관리부서에서 비품으로 잡고 있습니다
저희는 사내용품으로 잡았어요,
근데 관리는 제가하고 있음..(IT)
제생각에는 전산장비로 잡아도 되지 않을까여....
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저희는 프린터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틀리긴 할겁니다.
저희는 렌탈로 프린터를 들여오기 때문에, 총무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IT에서는 IP와 셋팅, 배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반 프린터 - 회사 비용으로 구매되어 자산등록 되어 있다면 IT팀에서 관리 (구매, 지급, 수리, 폐기)
렌탈 프린터 - 계약은 경영지원팀(총무) , 기술지원 IT팀 , 기술지원 후 교체등의 필요사항은 경영지원팀과 협업
복합기 - 회사 비용으로 구매 자산등록 되어 있다면 IT팀에서 관리 ( 구매, 지급, 수리, 폐기)
렌탈 복합기 - 경영지원팀(총무)에서 관리
저희는 프린터, 복합기, A4까지 IT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총무로 넘겨주고 싶네요.
프린터 -> 전산
복합기 -> 총무
이렇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고요.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전산 장비라 생각되고요.
전산실에서 관리하는 장비이냐, 아니냐하는 관점에서 본다면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내 소유의 프린터라면 전산실에서 관리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
임대해서 사용하는 프린터라면 전산실에서 관리하는 것 보다는 총무 부서 쪽에서 관리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요.
회계 처리 관점에서 전산 장비이냐 비품이냐 에 대한 내용이라면,
회사마다 차이는 있을 것 같지만,
적어도 몇 백 이상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걸로 보여 져서,
예전에는 PC, 모니터 같은 것도 장비로 처리를 했었는데, 언젠가 부터는 PC, 모니터, 프린터 같은 기기들을 비품으로 처리하더군요.
저희 회사는 전산장비로 관리하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비품으로 관리하는 회사도 있는 듯 합니다.
자산 품목이 내부냐 외부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부 자산 품목에 있다면 전산 장비로 잡는게 맞죠
보통은 비품에 관리쪽에서 잡는데~저희는 관리부서에서 비품으로 잡고 있습니다
저희는 사내용품으로 잡았어요,
근데 관리는 제가하고 있음..(IT)
제생각에는 전산장비로 잡아도 되지 않을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