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소송관련해서 어제 한국쪽 법무법인 대리 사무장님과 통화를 하였고
저희가 불법으로 설치한 Copy수가 26개정도 그중에 중복된거 제거 하면 그래도 15Copy정도 된다고 알려주시네요 그리고~작년에 어도비 파트너사에서 불법 관련해서
공문도 보내고 협의를 보자고 한 내용이 있을텐데 그런내용을 무시하고 그냥 두어서 어도비에서 손해배상으로 4000만원을 손해 청구를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관리쪽에 물어보니 그런내용이 있어서 무시를 했다고 이야기 하네요 그전에도 그런게 있어서 무시 했더니 넘어 갔다고 해서 이번에도 그랬다고 하는데
어이가 없어서 그런내용을 저한테는 말을 안하고 넘어가서 진짜 할말이 없네요
그래서 4000만원 배상 보다는 라이선스를 구매할 의도는 있다 그러니 최대한 적게 나오게 해달라고 말을 했는데 그쪽에서도 어도비 한국 지사에 그러 내용을 알려주겠다
미팅일정을 잡고 다시 협의를 보자고 1차협의를 하였네요~
법무법인대리인이 말하길 외국산 소프트웨어는 예전처럼 불법단속 하지 않고 인터넷이 연결만 되면 해당 라이센스가 크랙으로 설치 한건지 정품라이센스인지를 확인 가능하다고 하니 다들 확인해세요
대리인 말로는 못해도 1천 5백만원정도로 협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그정도가 어디나요~~여기까지가 어제 까지 진행된 내용입니다.
2차 협의가 완료되면 다시 글을 남기겠습니다.
1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나마 조율이 잘 되시는것 같은데 좀 더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PC가 AD에 가입되어 있으면 호스트네임에 드러나니까 회사이름이 추론 가능한 AD 서버 이름을 쓰면 여기서 나오는거죠... 그렇다고 AD 쓰지 말자고 하던 임원의 말은 좀 어이가 없었네요 ㅋㅋ
헛계나무 | 4년 이상 전
외국산 소프트업체가 불법설치한것을 어떻게 알죠? 유동ip이면 kt,lg등 통신업체에서 정보를 주지 않는이상 업체정보를 모를텐데요?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kjm119 | 4년 이상 전
wansoo | 4년 이상 전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총무팀에서 큰 이슈를 만들엇군요;;;
피곤하시겠습니다.
다만, 합의 시점으로 넘어가셨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SW 단속의 목표는 결국 SW구매로 이어지는것이기 때문에
구매 의사만 충분히 피력한다면, 손해보지는 않으실겁니다.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소프트웨어 공문이 오면 그냥 무시해서 (보이스 피싱도 아니고) 넘어갈 사안이 아닐텐데요
적법하게 SW 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 내용을 제대로 전달해야죠.
제가 보기에는 회사에 소프트웨어 사달라고 하면 안좋은 소리 들을까봐 자기 업무를
제대로 안한거라고 봅니다. 회사에 싫은 소리를 듣던 안듣던 일단, 보고는 해야죠.
소프트웨어 안사면 분명히 나중에 위약금이니 뭐니 말 나온다고 말이죠.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 안사는 건 내 책임이 아니죠. 나는 할일을 제대로 했으니깐요
(그래도 욕 하는 회사가 있긴 있음. 그런 회사는 당장에 때려쳐야 함)
danis78 | 4년 이상 전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그래도 순조롭게 진행되어 가고 있으신거 같네요.
대표이사님도 질책이나, 책임에 대한 잘잘못을 크게 따지진 않으시는거 같아서 다행입니다.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고생 많으시네요.
잘 마무리 되시길요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고생 많으시네요.
원만하게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수고가 많으시네요. 최대한 좋은 방향으로 마무리 되도록 응원드립니다!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네 역시 협상을 얼마나 잘하느냐가 결론이겠지요. 그래도 일단은 잘 진행되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어차피 업체 입장은 손해배상이 아니라 정품사용자 확보이니 그리 딱딱하진 않을걸로 예상되는군요.
끝까지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으아 고생하셨네요... 저희 회사는 아직 그런 경험이 없는데 친구네 회사는 크랙버전 쓰다가 갑자기 팝업창이 뜨면서 정품사라는 안내페이지로 연결됐다고 이거 뭐냐고 물어보더군요. 그래서 빨리 사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15개 정도면 금액 꽤 크시겠어요~ 요즘도 공문 많이 보내나 보네요...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답답한 관리부덕에 차바라기님이 고생하시겠네요 ㅠ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고생많으셨습니다.
그전 관리부서에서 계속 무시를 하시고.. 덤탱이를..ㅠ.ㅠ
기운내세요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헐.. 공문을 접수 담당자가 무시하다니요...
아무리 광고같고 공문이 와도 담당부서에서 판단을 해야지...
공문관리하시는 분이 일을 크게 만드셨네요...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고생 많으셨습니다.~
안당해보면 모르죠..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
고생이 심하시겠어요.
관리팀은 너무 일을 간과했네요.
아무쪼록 경영진으로 부터 책임에 대한 이슈는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차바라기 | 4년 이상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