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협업 툴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IT 프로젝트를 수행 중입니다.

프로젝트 멤버들간에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협업 툴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트 멤버들은 소속이 다양하구요..


협업툴은 Meister Task, Notion, Ms365 Teams 등 다양한데


여러분은 어떤 협업툴을 사용하시나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케이블가이
  0 추천 | 약 4년 전

저희도 팀즈 쓰고 있는데 혹시 외부인(?) 외부 업체나 거래처와도 등록해서 채팅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checkitsound | 약 4년 전

Guest로 등록하면 가능합니다.
inside07
  0 추천 | 약 4년 전

오피스365 사용하고 있어서 팀즈 쓰고 있는데, 저희는 데스크탑이라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만

노트북 사용에 낮은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고민은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이것저것 잡아먹는 게 많아서 무겁다고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만수르
  0 추천 | 약 4년 전

돌고돌아 다시 카톡 ㅠㅠ 현업에서 카톡 의존도가 너무 높아요 ㅠ

hunybelt
  0 추천 | 약 4년 전

대화/자료공유 용으로는 잔디 또는 Teams

간트차트, Todo 관리 는 Smartsheet

추천합니다.

John,Kim
  0 추천 | 4년 이상 전

저희도 O365를 써서 Teams 를 쓰는데요, 한국 정서와 직원들 나이, 디지털 역량을 고려하시어 슬랙이나 슬랙을 벤치마킹한 국산 잔디가 더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www.jandi.com

그저멍하니
  0 추천 | 4년 이상 전

O365를 사용중입니다.

Teams도 잘만 쓴다면 아주 좋은툴인것 같습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회사에서 팀즈 사용중인데 좀 느린게 단점이더라구요
younho
  0 추천 | 4년 이상 전

슬랙이 곧 한국에서 정식출시한다고 합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슬랙입장에서는 한국시장이 탐나는가 보네요
한그루
  0 추천 | 4년 이상 전

슬랙 사용하다가 팀즈로 바꿨습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슬랙도 나쁘진 않죠. 정보 감사합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협업을 위한 그룹웨어 솔루션을 따로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 상태이네요.

기능은 조금 부족하지만 공개용 메신저 사용하고 있고, 사내 게시판 자체 구축해서 정보 공유하고...

자체  구축한  메일 서버에...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능들의 기능 보완과 전자 결재 등의 기능이 요구 되어 그룹웨어 도입을 검토하고 있긴 하지만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비해 투입되어야 할 비용이 많다 보니...

계속 검토만 하고 있는 실정이네요. ^^;;

deerokgo | 4년 이상 전

초기 비용이 필요하긴 한데 도입 하면 좋은 점도 있을 듯 합니다.
lol43
  0 추천 | 4년 이상 전

협업관점에서는 트랠로가 정말 좋았습니다. 단순 메신저로는 대동소이 한 듯 합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트렐로도 많이 쓰이는거 같더라구요 정보 감사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상 전

요즘음 그룹웨어 안에 협업을 할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부분도 활용하면 좋을듯합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저희 그룹웨어에도 협업 기능 있는지 찾아봐야겟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씨크릿
  0 추천 | 4년 이상 전

마침 쉐어드아이티 테크박스에 '협업 솔루션 5종 비교' 영상이 올라왔네요.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오피스365 Teams를 사용하다  이젠 안하네요

그냥 내부 그룹웨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Teams가 좀 느린 느낌이 있더라구요
양성환
  0 추천 | 4년 이상 전

요즘은 팀즈 많이 사용합니다.

deerokgo | 4년 이상 전

저희도 팀즈 사용중인데 조금 느린것 빼고는 괜찮더라구요
ahope
  0 추천 | 4년 이상 전

팀즈 사용중입니다 , 다른이유는 없고 오피스365에 포함되어 있다보니 사용하게되었구요 직원들의 별다른 불만은 없습니다. 만약 바꿔야 한다면 노션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

deerokgo | 4년 이상 전

정보 감사합니다
werther.c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그냥 저희는 저희 그룹웨어내에 있는 Todo라는 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PMS 사용하고 관리했었는데 너무 복잡하니까 사용을 안하더라구요..

주로 어떤것을 하느냐에 따라 솔루션이 틀려질것 같습니다.

우선 간단히부터 시작을^^;~

deerokgo | 4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