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DELL 서버 CPU 에러 메세지가 뜨는데

안녕하세요 오늘 중요한 서버 하나가 CPU ERROR DETECTED 라면서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재부팅 해도 같은 현상이고, 이럴땐 그냥 CPU만 교체하는게 정답이겠죠?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pacci4
  0 추천 | 4년 이상 전

서버세대 마다 이슈가 있어서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에러메시지가 CPU IERR 이 나와도 정작 레이드콘트롤러가 장애났을때 나오는 이슈도 있고 해서

서비스태그로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서 해당 장비가 이슈있는 장비인지 확인해 달라고 문의 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서버 문제는 유지 보수 계약이 되어 있다면 유지 보수 업체에다~

무상 기간내라면 제조사에다 문의해 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죠.


무상 기간이 끝났는데, 유지 보수 계약이 되어 있지 않다면...

일단은 서버 제조사에다 전화해서 문의해 봐야 하는 것이고~


중요 서버라면 더욱 더 관련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책임 문제를 떠나서 해결을 위한 시도를 직접 꼭 해 보고 싶다면...

일단 서버를 분리하고, CPU 접촉 불량 문제는 없는지 CPU를 빼내고 외부 상태, 먼지 등을 잘 체크해 보고 다시 단단히 잘 장착한 후에 서버를 켜서 확인해 보고요.

CPU가 2개가 꽂혀 있다면 한개씩 번갈아 빼 가면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도 체크해 봐야 겠고요~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Dell server CPU ERROR DETECTED면 CPU가 2cpu이상이겠죠?

Dell system e-support tool로 확인 하신거죠?

툴에서 확인 후 패치를 해보고 진행해도 될듯 해요

그리고 나서 교체해도 될듯 합니다.

엔지니어가 필요하겠죠?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상 전

dell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고 만약 답변이 충분하지 않다면 엔지니어를 호출하는게 좋을 듯합니다.~백업은 해두셨죠??

kwi1458 | 4년 이상 전

백업은 달마다 해두고있습니다 ㅎㅎ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
한그루
  0 추천 | 4년 이상 전

Dell 에 연락해서 엔지니어 방문 처리 하도록 해야죠. 직접 처리 하시게요?

보드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고 정확한 진단을 돌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Web으로 iDrac에 접속하면 상세 분석 돌리는 메뉴가 있습니다. Dell 에 전달해서 분석 요청하세요.

혹시 워런티 아웃 이여도 분석까지는 해줄겁니다.

kwi1458 | 4년 이상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dell엔지니어 불러야겟습니다.

한그루 | 4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tomtom
  0 추천 | 4년 이상 전

여분 CPU가 있으면 교체하고 테스트 해보셨나요?  보통 CPU 보다는 메인보드 고장율이 높죠

kwi1458 | 4년 이상 전

여분이 없어서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 관리를 기계실에 적합한 온도와 습도에서 관리하고있었는데 갑자기 고장이라니 믿을수가 없네요 .....
빨간신발
  0 추천 | 4년 이상 전

cpu는 고장이 거의 없습니다..

아주 간혹 있는데 그것도 PC에서나 좀 있고..

서버에서는 더 더욱 고장이 없을 부품인데...

그래도 에러가 탐지되었다고 하니..

cpu 온도나 쿨러같은 것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kwi1458 | 4년 이상 전

아예 운영체제 접속이 안되네요 부트 매니저에서만 맴돌고있어서 원인을 찾을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