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내 전산 담당자로 근무 중인 직장인입니다.
몇일 전 네트웍 장비 쪽에 문제가 생겨 공급사를 통해
A/S를 받아 현재 대체 장비로 운영 중입니다. (warranty 기간 만료)
공급사에서 일단 하자가 발생한 장비를 수거해 갔었는데 warranty 만료 이슈로
제조사를 통한 서포트가 불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위 문제와 관련해서 어떻게 처리 하면 될 지 고수 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2019-12-02(월) 13:29:21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9-12-03(화) 10:45:27에 수정 되었습니다
본문 내용이 처음 작성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이 처음 작성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질문의 문제를 해결, 도움이 되는 선택된 답변이 있습니다.
작성된 다른 답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워런티 만료면 RMA진행을 하셔서 대체를 받으시면 될듯합니다.네트워크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 있다면 대체 장비를 받고 장애난 장비는 RMA보내시면 되구요
잘 이해가 가지 않는데 제가 이해한 사항이 맞는지 먼저 정리해보겠습니다.
1.사용하는 네트워크 장비의 문제가 생겨 RMA 요청
2.공급사에서 선 장비 교체
3.RMA를 위해 수거해간 장비의 워런티 만료로 RMA 불가 판정
4.후속 조치가 곤란한 상황
제가 이해한 상황이 맞는지요?
일단 위의 상황이라면, 두 가지의 대처 방안이 떠오릅니다.
1안)유지보수 연장 계약 시행
2안)중고장비업체로 동일/동급 장비 견적을 받고 유지보수 비용과의 검토를 통해 중고 장비로 교체
1,2안 두 가지 사항을 고민하시어 효과적인 선택을 통한 문제 해결이 적절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warranty (3년) 이후 5년 되었는데 별도 유지보수 계약을 안하신거네요?
해당 본체만이 아닌 무선쪽 ap도 각 객실마다 설치 되어 있을듯 합니다.
최대한 제조사 및 유지보수 할 업체 설득해서 연장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너무 터무니 없이 가격 애기 하면 시스코로 바꾸는 방향으로 계획을 잡으시는게
좋을듯 하구요
이런 방화벽 장비인가요..?
Inngate-750E로 검색해서는 자료가 나오지 않네요.
호텔이라면...
객실 인터넷 인증 용도일까요..?
찾아 본다면 유사 기능의 다른 장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은데...
다른 제조사 제품도 제안과 견적을 받아 본 후에 교체를 진행해 보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무래도 다른 업체로 갈아 타기 어렵다는 걸 이용해서 "을"이 "갑"질하려는 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드네요.
Inngate-750E 어디 제품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인덕션이.... ^^;;
워런티를 계속 연장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장비 하나 새로 사면 비싸고 워런티 연장하는것도 비싸지만 비용 처리가 자산 구매가 아니여서 조금 더 처리하기 편할 것같습니다.
한그루 | 4년 이상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