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네트워크 장비 warranty 문의

안녕하세요, 사내 전산 담당자로 근무 중인 직장인입니다.

몇일 전 네트웍 장비  쪽에 문제가 생겨 공급사를 통해

A/S를 받아 현재 대체 장비로 운영 중입니다. (warranty 기간 만료)

공급사에서 일단 하자가 발생한 장비를 수거해 갔었는데 warranty 만료 이슈로

제조사를 통한 서포트가 불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위 문제와 관련해서 어떻게 처리 하면 될 지 고수 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상 전

워런티 만료면 RMA진행을 하셔서 대체를 받으시면 될듯합니다.네트워크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 있다면 대체 장비를 받고 장애난 장비는 RMA보내시면 되구요

renny
  0 추천 | 4년 이상 전 | 아이티데스크 | 01095410507

잘 이해가 가지 않는데 제가 이해한 사항이 맞는지 먼저 정리해보겠습니다.

  • 1.사용하는 네트워크 장비의 문제가 생겨 RMA 요청

  • 2.공급사에서 선 장비 교체

  • 3.RMA를 위해 수거해간 장비의 워런티 만료로 RMA 불가 판정

  • 4.후속 조치가 곤란한 상황

제가 이해한 상황이 맞는지요?

일단 위의 상황이라면, 두 가지의 대처 방안이 떠오릅니다.

1안)유지보수 연장 계약 시행

2안)중고장비업체로 동일/동급 장비 견적을 받고 유지보수 비용과의 검토를 통해 중고 장비로 교체

1,2안 두 가지 사항을 고민하시어 효과적인 선택을 통한 문제 해결이 적절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warranty (3년) 이후 5년 되었는데 별도 유지보수 계약을 안하신거네요?

해당 본체만이 아닌 무선쪽 ap도 각 객실마다 설치 되어 있을듯 합니다.

최대한 제조사 및 유지보수 할 업체 설득해서 연장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너무 터무니 없이 가격 애기 하면 시스코로 바꾸는 방향으로 계획을 잡으시는게

좋을듯 하구요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이런 방화벽 장비인가요..?

 Inngate-750E로 검색해서는 자료가 나오지 않네요.

호텔이라면...

객실 인터넷 인증 용도일까요..?

찾아 본다면 유사 기능의 다른 장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은데...

다른 제조사 제품도 제안과 견적을 받아 본 후에 교체를 진행해 보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무래도 다른 업체로 갈아 타기 어렵다는 걸 이용해서 "을"이 "갑"질하려는 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드네요.

한그루
  0 추천 | 4년 이상 전

Inngate-750E 어디 제품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인덕션이.... ^^;;

워런티를 계속 연장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장비 하나 새로 사면 비싸고 워런티 연장하는것도 비싸지만 비용 처리가 자산 구매가 아니여서 조금 더 처리하기 편할 것같습니다.


한그루 | 4년 이상 전

네 제조사를 통해 빠르게 무료 서포트를 받기위해 연장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