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키면 윈도우10 오류가 발생합니다.
컴퓨터를 복구하기 위한 다른 옵션을 시도하려면 [고급옵션]을 누르고, PC를 끄려면 [시스템 종료]를 누르세요.
로그파일: H:\Recovery\WindowsRE\Winre.wim\System32\Logfiles\Srt\SrtTrail.txt
블루스크린이 위와 같이 발생합니다.
복구 모드로 해결책이 없을까요??
컴퓨터를 키면 윈도우10 오류가 발생합니다.
컴퓨터를 복구하기 위한 다른 옵션을 시도하려면 [고급옵션]을 누르고, PC를 끄려면 [시스템 종료]를 누르세요.
로그파일: H:\Recovery\WindowsRE\Winre.wim\System32\Logfiles\Srt\SrtTrail.txt
블루스크린이 위와 같이 발생합니다.
복구 모드로 해결책이 없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메모리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최근 한 피시가 무한 복구모드 재부팅됐었는데요,
이런 STOPCODE들이 돌아가면서 뜨며 블루스크린, 심지어 윈도우 클린설치시도에도 동일했었습니다.
MEMORY MANAGEMENT
PFN_LIST_CORRUPT
SYSTEM_SERVICE_EXCEPTION
PAGE_FAULT_IN_ONPAGED_AREA
결론은 메모리 두개 중 하나가 문제가 있어서, 하나만 꽂았을 때는 정상작동 하더라고요,
한 번 메모리 지우개신공, 슬롯 변경, 한개씩만 꽂아보기 등등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win7,10 안전모드로 복구
리부팅 후 F8키 연타
자세한 방법은 아래 URL 확인 후 진행 해보세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bllab&logNo=221233715022&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노트북 기종 / 노트북 제조일자 / 노트북 제조사에 따라 부팅 / 복구 옵션이 다르므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주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부팅 옵션에서 프롬프트 등으로 시작할 수 있다면 로그 파일을 확인해 보시고
그것도 안되면 아래 내용 참조하여 복구 모드 진입하여 시도해 보세요.
- 에이서: Alt + F10
- 아수스: F9
- 델/에일리언: F8
- HP: F11
- 레노버: F11
- MSI: F3
- 삼성: F4
- 소니: F10
- 도시바: O(숫자가 아닌)를 누르고 있다가 도시바 로고가 나타나면 키에서 손을 떼면 된다.
- LG: F11
- 주연테크: F11 연속 두번
- TG삼보: F5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howto/114039#csidxc42ddae7e132e29bb09d2ea307ba6ec
혹시 제조사가 삼성이라면, F4로 삼성 복구 모드 진입해서 진행 해 보세요 ~
디스크자체가 문제일수 있습니다. 백업본이 없으시면 새로운 디스크에 OS를 설치 하고 기존디스크를 연결해서 데이터 카피해보세요
일단, 로그 파일 한번 열어 보시고...
복구 모드로 복구가 안될 경우에는 이미지 백업 받아 둔 게 있으면 이미지 백업 본으로 복구하거나 윈도 자체를 재 설치해야 할 거 같아 보이네요.
경우에 따라서는 디스크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디스크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