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G suite 비지니스 후기 문의

현재 G suite 비지니스를 전사나 일부직원용으로 실제 사용하고 계신분 있으면 후기 공유 부탁드립니다.


1.MS Office 완전대체/호환 가능? (진짜 MS Office  없이도 업무(특히 타사협업)에 전혀 지장없는지)

2.Windows문제.(리눅스를 못한다면 현실적으로 윈도우는 필수인데 윈도우라이선스는 어찌하셨는지)

3.CAL 라이선스문제(역시 리눅스나 유닉스서버면 괜찮지만 윈도우서버쓰시면  CAL은 어찌 하셨는지)

4. 사용유저들의 전체적인 만족도, (MS Office와 비교, 업무생산성측면등)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G Suite를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 1.MS-Office 완전 호환?은 당연히 어렵겠죠~ 90% 이상은 호환이 되지 않을까 싶긴한데... 메뉴나 기능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을 것 같고요.

  • 2.윈도 라이선스는 G-Suite와 별개로 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 3.이것도 G-Suite와 별개로 윈도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면 CAL 라이선스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 같고, 윈도 서버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특별히 고려하지 않아도 될거라 생각되어지고요.

  • 4.MS-Office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라면 불만이 많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쿨가이 | 4년 이상 전

역시 wansoo님!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office와 윈도우를 대체하기엔 아직 한계가 있겠네요. 잘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