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PMS(패치관리시스템) 도입 문의입니다.

질문을 창피해 하지 마세요. 답변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새 문서() 를 클릭 하여 새 글을 작성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


회사에서 대외 서비스중 하나인 (POS와 연동하여 데이터를 저희 서버로 전송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개선사업을 진행중입니다.

프로그램이 하도 옛날꺼여서(자바 스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액이 적어 전체 재구성은 못하지만 부분 개선을 통한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POS(종류)기종에 따른 프로그램이 구동이 각각 틀려야 되는데 이부분을 PMS로 통해 버전관리를 하려고

하더라고요.

  ※ PMS 제품은 하우리 제품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간략한 구성입니다.


보안쪽으로 알아보던중 패치관리시스템은 사내PC들을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 같더라고요.

패치관리시스템을 회사 외 서비스 (고객 PC는 전부 외부에 있습니다.) 에 적용시킨 사례가 있나요 ?

외부 PC(회사PC가 아닙니다.)를 에이전트를 설치해서 관리한다는 얘기는 들어본적도 없고

사용자PC 윈도우 정보도 XP부터 다양하게 있습니다.(POS보니 임베디드 OS도 있을거로 추정됩니다.)

통신이나 기타 사항들에 대해 문제가 많을거 같은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요.

업체는 그냥 밀어붙일려고만 하고 추진하자니 나중에 문제가 너무많이 생길거 같기도 하고요

찾아볼데도 없더라고요 ㅠㅠ


정보좀 알아볼곳이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패치관리시스템은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인터넷 연결을 차단하고

인터넷망과 업무망에 각각 설치 운영해야 합니다.

ex) 1) DLP서버를 내부 인터넷망에 지점별 PC를 방화벽 그룹으로 설정하여 관리 가능 

      2) VPN 연결로도 가능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패치라는게 OS에 대한 패치일까요? 아니면 백신등의 악성 코드에 대한 패치일까요? 아니면 POS나 자체 개발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패치일까요?

OS에 대한 패치는 OS 개발사에서 패치를 주기적으로 출시해 준다는 전제 조건이 있어야 가능할 것 같고...

백신 등 악성 코드에 대한 패치라면 POS 장비 등에도 해당 백신, 악성코드 솔루션이 설치되어 있다는 전제 조건에 패치가 주기적으로 나오고 있다는 전제 조건이 있어야 가능할 것 같고요.

직접 개발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패치라면 패치 관리 솔루션도 함께 개발해서 개발한 패치 관리 솔루션과 소프트웨어들이 서로 연동되어 정보를 주고 받으면서 자동 패치되게 개발을 진행해야 할 것으로 보이고요~

mandu | 5년 이하 전

버전관리는 자체 제작 프로그램만 관리하게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