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정보보안 신입 직무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 관련 학과와 학원 정보 보안 과정을 듣고 정보 보안 분야로 취업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정보 보안 분야로 진로를 정하고 일과 공부를 하며 나아가려고 합니다.

지금 올라온 채용 공고들을 추리면서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여기에 글을 남겨요.
조언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몇 공고 중에서 대기업 금융권 2년 계약직으로 정보보안팀에서
보안성 심의, 취약점 진단 업무 일정/현황 관리, 사내 보안 솔루션 운영 관리하는 직원을 뽑는다고 합니다.

제가 전에 지원하려고 생각했던 회사들은 
제가 스펙이 낮기도 하고 신입이어서 중소기업의 취약점 분석이나 엔지니어가 많았는데
위의 공고는 전에는 같은 부서에서 사내 직원 보안 교육, 지원 업무 등으로 뽑다가 최근에 이렇게 바뀌었더라고요.

신입으로 취직해서 많이 배우고 경험을 쌓는 게 목표인데
위의 2년 계약직 직원으로 근무하면 배우는 게 중소기업 보안 직군보다 덜 해서
나중에 배운게 없게 될 지 걱정이 됩니다.

신입으로 정보 보안 분야 취직하는 데
어떤 게 좋을 지 최대한 조언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금융쪽 보안성 심의, 취약점 진단 업무 일정/현황 관리, 사내 보안 솔루션 운영 관리는
상당히 업무가 원칙적이고 보수적입니다.
중소기업은 다양성을 경험하지만  금융 2년 계약직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시작점이 어디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안은 보수적 접근이니 도전에 한표입니다.
curryfury
  0 추천 | 5년 이하 전
대기업금융권에서 보안관리 영역에 계약직이라니... 보안을 중요시 생각 않하네요
 
werther.c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Andrew Gil님 말씀처럼 대기업쪽의 신입직원이 주도적으로 하는것이 없이 거의 보조적업무를 하는경우도 많이 봐왔습니다.
(보안컨설팅 하였을당시에...)
회사마다 틀리고 해당 직무마다 틀리고.. 또한 실제로 채용공고의 직무와 다르게 근무하는경우가 많아서..
어떤쪽이 더 좋다라고는 좀 어려운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의 보안 업무가 좋을지.. 대기업의 보안업무가 좋을지..

저희 팀만 하더라도.. 정보보안이지만 IT업무도 병행을 해서..(보안:IT = 4:6 정도...)

좋은하루되세요!~~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예전에 구직활동을 할때마다 느낀점은...
구직 활동하지 않으면서 구인 광고들을 봤을땐 취직할 만한데 참 많네~ 였는데...
막상 실제 구직활동하면서 구인 광고들을 봤을땐 구직 요구 조건들에 비해 항상 몇가지씩은 부족해서 원서를 낼 만한 곳 찾기 조차 어렵더군요~ㅎㅎ

정보 보호법이 계속 바뀌고, 기업체에서 갖추어야할 인력 조건도 바뀌고 하기 때문에 요구 조건들도 바뀌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절대적인 관점은 없는 것 같더군요.
경우에 따라서는 대기업에서 일했다는 것 자체가 플러스 요인이 되어 재 취업에 도움이 될수도 있기도 한 것 같고~
구인 요구 조건에 요구되는 모든 요구 사항들을 다 열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표적인 몇가지 내용들만 적어두고 사람을 뽑은 후에 실제 업무하면서 다른 일들도 해야 하는 게 현실일거라 생각되고요.
취직해서 일을 했다는건 그만큼 생각이 넓어 지고, 경험이 많아 진 것이기 때문에 재 취업에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는 많지 않을거라 생각되네요.
Andrew Gil
  0 추천 | 5년 이하 전
대기업 계약직의 경우 관련업무의 보조업무 수행일 경우가 굉장히 높습니다.

주도적으로 일을 할 수있는 권한이 없고, 인정도 받기 힘든 경우가 다수 입니다.

계약연장도 힘들고, 정규직 전환기회는 희박합니다.

물론 신입이다보니 배우는점은 있을지 모르나, 시간낭비를 조심하시라는 의미로 댓글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