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품질부분 개선을 위한 품질Database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한 문서관리 솔루션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를 위한 문서관리 솔루션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현재 문제점이 품질관련 Data들이 부서별, 담당자별로 개인PC 등에 흩어져 있어서
공유/활용되지 못해 고질적이고 반복성 Issue에 대한 지속 유지관리가 미흡한 수준입니다.
공유/활용되지 못해 고질적이고 반복성 Issue에 대한 지속 유지관리가 미흡한 수준입니다.
현재는 파일서버에 공유폴더를 만들어 사용중이긴한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품질관련 업무는 새로 구축할 문서관리 솔루션에서 수행하여 품질Database에 저장이되고, 유관부서에서는 이 품질Databse를 활용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약간 ECM, CRM 일부 기능이 합쳐진 느낌인데..
혹시 이와 관련된 문서관리 솔루션이 있을까요?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1) 웹하드 (파일 공유 )
-공유/협업 : 모바일 , PC 다양한 디바이스 가능
-보안성 : (보통) 접속/사용 이력 로깅
2) MS sharePoint ( cloud 서비스)
-공유/협업 : (매우좋음) 커뮤니케이션 기능 , 파일 공유
-보안성 : (높음) 강력한 시스템보안 , 접속/사용기록 로깅
3) ECM (문서중앙화)
-공유/협업 : 보안의 특화 - 개인 PC내 문서 정장 원천 차단, 회사통합 관리. 내부사용자의 의한
정보유출 탐지/차단/기록 , 삭제 파일 복원 , 사용자별 보안 정책 설정
-보안성 : (매우 높음) 내부자 정보유출 차단( USB,메일 등)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될듯 합니다.
QMS 솔루션 도입을 권장드리지만
비용문제가 있다면
1. Redmine 구축
2. NAS로 파일 공유
를 추천드립니다.
보안적인 문제와 더불어 문서중앙화의 필요성이 거기에 있으니까요.
문서 중앙화 솔루션으로 지란지교의 도큐원, 이스트 소프트의 시큐어 디스크, 클라우디움, 사이버다임 문서 중앙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