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S로 부터 자산가치 효율화 프로세스 관련 제안 받으신 분 있나요?

MS로 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는데 , 혹시 진행해 보신 분 있나요? 
SAM의 또 다른 이름이 아닌가 의심해 보고 있습니다만...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 고객님께 제공 드리는 무상 서비스인 소프트웨어 자산 가치 효율화 프로세스를 안내 드립니다.

 

이 프로세스는 오래되거나 지원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들, 그리고 기존 보유하신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할 수 있는 잠재적인 활용 부분을 확인하고 안내드림으로써 귀하에게 소프트웨어 자산 현황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귀사에서 사용중인 Microsoft 소프트웨어 현황을 평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위하여, Microsoft insight 라는 보안을 갖춘 포털의 접근 권한을 받으실 것입니다. 이 포털(사이트)는 귀사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수집, 분석, 및 관리를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본 메일에 유첨된 Microsoft insight 보고서 샘플을 통하여 어떤 정보를 받으실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에게 자격을 갖춘 컨설턴트가 연락하여 소프트웨어 자산 가치 효율화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 및 제공되는 사항을 직접적으로 알려드립니다. Microsoft 제품 라이선스가 복잡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본 메일에 유첨된 소프트웨어 자산 가치 효율화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완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과정을 완료하면 추후 EATrue-Up 제품 및 수량 및 EA 갱신을 위한 권장 사항 및 조직의 보안을 향상할 수 있는 솔루션 등을 비롯하여 IT 우선 순위를 더 유리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insight 을 통해 포털에 접속하시고, 로그인 후 밑의 단계들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insight Portal 바로가기

 

  1. Device 개수 – 귀사에서 사용하고 계신 모든 클라이언트 기기를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데스크톱(사무용 컴퓨터)과 서버 – 리테일(FPP)와 설치된 버전(OEM)을 포함한 사용 중인 Microsoft 제품들을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라이선스 상태 평가 – 사용 중인 모든 Microsoft 제품들을 확인한 후에 귀사의 라이선스 상태를 평가(정산)하시기 바랍니다. 평가된 라이선스 정보를 분석하여 잠재된 리스크 및 자산 가치 최적화 방안들을 단일 리포트로 준비하여 제공드릴 것입니다.  

 

첨부

  1. 첨부 1: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 (주)다산네트웍스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자산 가치 효율화 프로세스
  2. 첨부 2: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자산 가치 효율화 프로세스 – Microsoft insight 보고서 샘플
  3. 첨부 3: 자주 묻는 질문 (FAQ)  – 소프트웨어 자산 가치 효율화 프로세스

 

데이터 수집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이 검토 과정에서 조직에서 제공한 정보는 기밀로 간주됩니다. 우리의 고객의 개인 정보는 우리에게 중요하며, 이 서비스가 끝날 때 수집 된 데이터는 모든 고객에게 최적의 권장 사항 및 지침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privacy.microsoft.com/en-US/privacystatemen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5년 전
네 답변주신분들 의견처럼 의도가 뭔지 먼저 확인하는게 우선일것 같습니다.

그런데 파악하기 힘들테니 내부적으로 라이선스이슈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시고 결정하세요~
jkkim
  0 추천 | 약 5년 전 | 소프트넷 | 02-3446-2502
Audit를 걱정하실텐데 프로그램을 진행하시면 몇년간 Audit가 면제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짜동
  0 추천 | 약 5년 전
요구하는 정보가 꽤 많네요;;;;;
Maintenance
  0 추천 | 약 5년 전
저거 하면 불법으로 쓰는거 돈내세요... 이러지 않을까요 ㅋ
헛계나무
  0 추천 | 약 5년 전
MS 라이센스 더 팔거 없나? 하고 확인차 오는거 아닐까요 ㅎㅎ
wansoo
  0 추천 | 약 5년 전
보험사들이 가지고 계신 보험들에 대한 보장 분석, 설계해 준다는 내용과 유사한게 아닐까요..? ^^
보험 증권들만 보여 주면 분석해서 불필요하게 가지고 있는 보험과 필요한데 없는 보험들을 알려준다는 식으로 해서, 상담 받아 보면 오래 가지고 있었던 보험들을 해지하게하고, 새로운 보험에 가입하라고 유도하는 식으로 보험 판매하는 영업법과 유사한게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드네요.

공문 남발하면 반발이 심하니깐, 소프트웨어 자산 평가해 주겠다는 식으로 접근해서 불법 사용분에 대해 반 강제 구매하게 만들고, 적당히 필요할 것 같은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형태의 영업법이 아닐까요..? ㅎㅎ

겉으로는 무상이지만 손해 보는 장사를 하지는 않겠죠~
남는게 많으니깐 하는 것이겠죠~ ㅎㅎㅎ
werther.chan
  0 추천 | 약 5년 전
저희는 받은적이 없지만..굳이 받고자 하고픈 마음은 없을것 같습니다.
(지금 SAM관련 한국저작권협회쪽에서 진행하고 있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회사에서 제공한 정보가 과연 잘 지켜질꺼라는 의구심마져도 들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