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회사는 BitLock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회사에서도 사용하고 계신다면
저희와 같은 증상을 보이는 PC가 있나요?
BitLocker Pin을 설정 -> 1)재부팅 -> 드라이브 암호화 -> 2)재부팅
을 하게 되면 1)재부팅때는 Pin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만
2)재부팅을 하게 되면 Pin번호 입력창이 없이
파란 화면만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계속 막힙니다.
특정 1PC에서만 발생합니다.
CMOS는 잘되는 다른 동일 PC와 설정이 똑같습니다.
SSD를 빼서 복구키를 입력후 복원하여 사용할수 있게는 설정해 놓았습니다만,
원인을 알수가 없네요;;;
비슷한 증상, 해결했던 방법이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
저희회사는 BitLock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회사에서도 사용하고 계신다면
저희와 같은 증상을 보이는 PC가 있나요?
BitLocker Pin을 설정 -> 1)재부팅 -> 드라이브 암호화 -> 2)재부팅
을 하게 되면 1)재부팅때는 Pin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만
2)재부팅을 하게 되면 Pin번호 입력창이 없이
파란 화면만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계속 막힙니다.
특정 1PC에서만 발생합니다.
CMOS는 잘되는 다른 동일 PC와 설정이 똑같습니다.
SSD를 빼서 복구키를 입력후 복원하여 사용할수 있게는 설정해 놓았습니다만,
원인을 알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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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구글링해 보니,
시스템 File이 손상되었거나 오래된 그래픽 카드로 인한 문제일거라네요.
그래픽 카드 해상도를 변경해 보시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보시고, 시스템 파일 복구를 해 보라네요.
*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 해상도 1024x768이상으로 변경.
* Window 키 + X 누르고, 장치 관리자 선택, 비디오 카드 오른쪽 버튼, 속성,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 컴퓨터 재 부팅
* Window 키 + Q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cmd 명령 실행, sfc /scannow 명령 수행하여 시스템 File 점검 및 오류 복구 시도
* Window 키 + Q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cmd 명령 실행, bfsvc.exe %windir%\boot /v 명령 수행 후 재 시작.
* 윈도 업데이트
* USB 메모리를 꽂고(e 드라이브 가정), Window 키 + Q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cmd 명령 실행, manage-bde -protectors -add c: -recoverykey e: 명령 수행후 재 부팅하여 키 복구
실제 시도해 본 내용이 아니라 추가적인 도움은 어렵겠네요~ ^^;;
차바라기 | 약 5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