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웹사이트 제작 사이트 추천 가능할까요?

데모 사이트를 참고하여 비슷한 플랫폼과 디자인으로 제작하려 하고 있습니다.

특이사항은

SQL DB를 사용하는 ERP 와 연동하여 ( 양방향 아님 )
    개발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개발 업체는 잘 몰라서 혹시나 여쭈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5년 전
DB to DB로 하실건지...
API를 통해 하실건지 선택하셔야 할것 같네요

저라면 후자를 택할것 가습니다. 단방향이니...
웹사이트는 많은 사이트들이 기본 템플릿을 가지고 쓰기때문에
최소 3군데정도 견적을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wansoo
  0 추천 | 약 5년 전
잘 구축된 다른 업체 사이트를 참고해서 만들겠다는 말씀인것 같은데요...

디자인 정도는 참고해서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부 작동 방식까지 참고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페이지 소스 보기 한다면 열린 페이지에 대한 HTML 코드 정도는 볼 수 있지만, PHP나 ASP 등에 의해 상황에 맞춰 변환된 결과이기 때문에 실제 구동되는 소스와는 차이가 많을 것이고~
사이트 소스를 통째로 복사해 오는 툴들이 있긴 하지만, 몽땅 가져 오는데는 한계가 있을 거라 생각되고요.
만약에 소스를 몽땅 가져 올 수 있다 하더라도 법적인 문제가 남아 있을 것 같고요.


내부 ERP SQL 서버와 연동하려 한다면...
외부 웹서버에서 직접 DB 서버에 접근하는 방식, 내부 ERP 서버에서 웹서버에 접근해서 자료를 넣어 주는 방식, 중계해 주는 서버를 한대 두고 웹서버와 DB 사이에 중계하는 방식의 3 가지 중 하나로 구성해야 할 것 같아 보이고요.
외부에서 DB 서버에 직접 점근하게 만든다면 보안 상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고...
보안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중계 서버를 두어 중계 하도록 만드는게 낫지 않을까 싶고요.

양방향이 아닌, 단 방향으로 작동되는 형식으로 구성한다면...
양쪽에서 모두 접근 가능한 저장소 ( DB, 공유 폴더, 특정 File 등 )에 제어용 공간과 자료 저장용 공간을 두어서 제어용 공간에다 단방향으로 접근하는 서버가 처리해야 할 명령 코드를 넣어 주는 형식으로 구현하면 될 것 같고요.
예를 들어 내부 ERP 서버에서 웹서버 쪽으로만 접근 가능한 상황이라면,
웹서버의 특정 File 등에 내부 ERP 서버에 있는 소프트웨어가 처리해야할 명령 코드들을 넣어 두어서 내부 ERP 서버가 반복적으로 계속 체크하면서 해당 작업을 처리하도록 만든다면 원하는 작업을 구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