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회사 내부의 윈도우서버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내부 백선서버와 연동을 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근데 유독 한개의 서버만 말썽을 부리고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다른 윈도우서버들은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백신서버와 잘 통신이 되고 있습니다.
서로 ping도 되고 필요한 포트도 다 오픈하고, 잘 되고 있습니다.
근데 지금 안되고 있는 서버는 백신서버와 ping은 잘 되고 있습니다.
현재 백신서버가 13000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포트로 telnet 접속을 하면
"연결대상 x.x.x.x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포트 13000 : 연결하지 못했습니다." 이라는 글이 뜨면서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회사 방화벽 담당자한테도 tcp/udp 13000 포트 개방한거 모두 확인했구요
필요한 포트는 다 열었고, 자체 윈도우 방화벽도 다 해제했습니다.
백신서버에서 사용하는 포트도 다 개방했는데 왜 접속이 안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참고로 더 말씀드리면, 이 윈도우서버와 백신서버 사이에 통신로그를 확인해봤는데
udp통신 로그는 남아있는데 tcp로그는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tcp 통신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안되는거 같은데
방화벽담당자는 포트를 정상적으로 오픈했다 하고...
신입 서버 운영자에게 도움부탁드립니다...
근데 유독 한개의 서버만 말썽을 부리고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다른 윈도우서버들은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백신서버와 잘 통신이 되고 있습니다.
서로 ping도 되고 필요한 포트도 다 오픈하고, 잘 되고 있습니다.
근데 지금 안되고 있는 서버는 백신서버와 ping은 잘 되고 있습니다.
현재 백신서버가 13000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포트로 telnet 접속을 하면
"연결대상 x.x.x.x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포트 13000 : 연결하지 못했습니다." 이라는 글이 뜨면서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회사 방화벽 담당자한테도 tcp/udp 13000 포트 개방한거 모두 확인했구요
필요한 포트는 다 열었고, 자체 윈도우 방화벽도 다 해제했습니다.
백신서버에서 사용하는 포트도 다 개방했는데 왜 접속이 안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참고로 더 말씀드리면, 이 윈도우서버와 백신서버 사이에 통신로그를 확인해봤는데
udp통신 로그는 남아있는데 tcp로그는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tcp 통신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안되는거 같은데
방화벽담당자는 포트를 정상적으로 오픈했다 하고...
신입 서버 운영자에게 도움부탁드립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방화벽, 서버 셋팅 모두가 정상이었는데...
Endpoint에서 막고있었습니다.
gIoop | 5년 이상 전
구글 검색해보니
telnet: Unable to connect to remote host: Connection refused
: 방화벽은 오픈되었으나 프로세스가 오픈되지 않음.
이라고 나오는데 백신 서버에서 netstat -an |more로 백신서버와 연결 잘된 서버의 ip가 몇번 포트로 13000포트와 establish 되어있는지 보시고 문제 서버에서도 그 포트가 제대로 열려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어떨까여
제대로 안열려 있다면 어떤 서비스가 내려갔거나 오류 일수도..
저도 초보라 참고만 하세요...
만약 그렇다면.. 같은 대역의 서버에서 백업 대상 서버로 telnet 테스트를 해보세요.
-> 여기서 OK 라면 서버쪽의 서비스에는 문제가 없는것입니다.
네트워크쪽을 봐야 하는것이죠.(NAC나 보안 장비들 포함)
반대로 NG라면.. 이건 서버쪽에 설정 문제겠죠.
텔넷관련 서비스나 윈도우 방화벽을 다 열어 놓는다든지 하는 확인이 필요하겠네요.
그리고 혹시 서버에 보안프로그램이 깔려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저도 가끔 방화벽 다 개방하고 서버 방화벽도 다 열었는데..
특정서버에서 통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서버보안 프로그램에서 차단하고 있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네트워크고 연결되어 있고, 방화벽도 다 열려 있는 상태라면...
텔넷 서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는 원인외에 다른 원인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