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회사에서 스마트오피스 도입하신 곳 있으신가요 ?

저희 회사는 모기업의 계열사로 모기업의 유지보수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기업에서 본사 전체를 스마트오피스로 변경하면서 저희가 있는 층도 스마트 오피스로 변경한다고 하네요....

매번 찾아오는 사람들한테 어느날은 여기로 오세요. 어느날은 저기로 오세요 할 수도 없고....이거 참.... 난감하네요.

혹시 좋은 해결 방법(?)이나 Tip, 경험이 있으신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6년 전
스마트 오피스가 뭔가 싶어 검색해 보았네요~ ^^;;
스마트 기기 등을 이용해서 장소에 관계없이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사무실인거 같은데...
전산에 완전히 의존하는 업무라면 상관없겠지만 전산에 비의존적인 업무라면 오히려 불편할 것 같네요.
예를 들어 컴퓨터를 쌓아 두고서 수리하는 형태의 업무라 든지, 특정 위치에 있는 장비를 사용해야 하는 형태의 업무, 고객을 안내하는 업무 등등...
이런건 누가 뭘한다 카더라 해서 억지로 따라서 도입할 건 아니라 생각되네요.
필요에 따라 자연스럽게 점차적으로 도입해서 사용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curtis
  0 추천 | 약 6년 전
스마트오피스를 해도 관리직은 보통 지정 자리고 영업직등만 스마트오피스를 적용하지 않나요???
werther.chan
  0 추천 | 약 6년 전
저흰 특정부서에서만 적용하고는 있습니다.
완벽한 스마트오피스는 아니고... 연구소에서만 적용을 하고 있고.. 사무실 자리 배치는 마음대로.. 일찍온사람 마음?~ㅎ
그런 형태.. 전화기도 없고.. (내선전화오면 휴대폰으로 redirect되는 형태..)

나름 나쁘진 않는것 같은데.. 제조회사다보니.. 전체적용은 무리일듯해보여집니다.

잘하고 있는 업체에 벤치마킹을 꼭 해보고싶네요
계란밥
  0 추천 | 약 6년 전
스마트오피스를 하고 있는 회사에 구경? 간적이 있습니다 
한 층을 접객용 오피스로 만들어서 외부 손님이 오는날은 그층에서 근무하는것 같더라구요 
 

E24 | 약 6년 전

외부 손님은 크게 걱정이 없는데, 저희가 PC 유지보수 팀이다보니... 내부 고객들이 자주 방문해서요. PC 고장나서 일단 급하면 들고 오니까...그게 제일 걱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