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IT 헬프데스크 솔루션 추천 부탁 합니다.


안녕하세요.IT헬프데스크 솔루션 도입을 위해 아래와 같은 조건에 해당되는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솔루션이 있다면 추천 좀 해주세요~


아래 조건에 모두 부합되지 않아도 좋고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솔루션도 좋습니다.


<솔루션 부합 조건>


1. 사용자의 PC바탕화면에 각IT 솔루션별 문의, 접수 담당자의 연락처가 트리형태와 접기/펼침혀탱의 제공가능


2. 사용자의 PC의 바탕화면 위젯형태로 PC의 접수가 가능


3. 접수시 증상파악을 위한 입력사항 기입하는 기능


4. 입력사항에 대하여 관리자가 원활하게 수정이 가능


5. 접수에 대한 이력관리 가능


6. 접수등록현황과 순번대기, 처리자 진행과정이 사용자에게 알림형태 제공


7. 관리자 입장에서의 처리과정 및 처리완료등 해당 프로세스 관리가 가능


8. 접수, 처리, 완료등의 이력에 대한관리와 모니터링, 리포팅 가능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쉐어드IT 가 무료로 제공하는 헬프데스크 솔루션 704 DESK


IT관리자의 헬프데스크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사용자의 티켓 접수 및 처리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외국계 시절에는 Altiris(현 Symantec Endpoint management)를 사용했었는데
1, 2번 제외하곤 얼추 되었던거 같네요

1번은 담당자가 1차 접수해서 해당 업무 담당으로 넘겨주는 형태였고
2번은 메일 접수 가능하게 만들어서 처리했었고요

트래킹은 제일 중요한 거니까 당연히 되는거고요

근데 2013년에 한국계로 전환하면서 국내 벤더로 재도입 하려고 보니
국내에서 당시 취급 안한다던 이야기가...

지금도 안되는지 되는진 모르겠네요

이거 안되면 그냥 스파이스웍스 고쳐 쓰는게 나을듯요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저희도 이런 헬프데스크에 관심이 있는데 외주 개발한다면 대략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국산에서는 마땅치 않아보이고 외산 헬프데스크는 한글화가 문제이니 아마도 개발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guest | 7년 이하 전

의견 감사합니다

wansoo
  0 추천 | 7년 이하 전

오픈 소스를 가져다가 적당히 수정해서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되는데...
개발 능력과 시간적인 여력이 있어야 가능하겠죠~

[OTRS : https://www.otrs.com/download-open-source-help-desk-software-otrs-free/][1]

[triage : https://code.google.com/archive/p/triage/source/default/source][2]

[Help Desk Software : http://freehelpdesk.org/help-desk-software-download.php][3]

[1]: https://www.otrs.com/download-open-source-help-desk-software-otrs-free/
[2]: https://code.google.com/archive/p/triage/source/default/source
[3]: http://freehelpdesk.org/help-desk-software-download.php

guest | 7년 이하 전

현실적으로 오픈소스를 활용한 개발은 무리가 있네요...ㅜ

부산갈매기
  0 추천 | 7년 이하 전

저희는 넷헬퍼에 그러한 기능이 있어서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결국 여러모로 문제가 많아서

실패...ㅠㅠ PC고장일 경우 유선상으로 받고 가야하고 여러가지 문제가 있더라구요..

guest | 7년 이하 전

넷헬퍼는 너무 많은 버그와 오류로 인해서 예전 회사에서도 접었던 기억이...ㅋㅋ
의견은 감사합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spiceworks 가 정답일듯 합니다 ^^

guest | 7년 이하 전

요곤 외산 제품인가요?

10milesback
  0 추천 | 7년 이하 전

차라리 웹형태는 어떻신지? http://freshdesk.kr/ticketing/

guest | 7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 검토해보겠습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zendesk 쪽은 알아보셨는지요? 그나마 부합할듯 한데....

guest | 7년 이하 전

안그래도 저도 솔루션 알아보다 zendesk 확인해보았으나...
고객사가 원하는 방향은 아닌 거 같아서요
의견 감사합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저도 예전에 말씀하신 조건에 부합하는 헬프데스크 솔루셨 찾던적이 있었는데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서 결국 그룹웨어 커스터마이징 (게시판에 장애접수 기능 추가) 하고 +메신저+원격지원툴 로 처리중...아무래도 여러 툴을쓰다보니 통합관리가 않되서 불편합니다 조건을 잘 정리해주셨는데 그런 제품있으면 저도 도입할것같습니다

guest | 7년 이하 전

좋은 솔루션 찾으면 알려드릴게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