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중요 공인인증서를 각 직원이 받아서 모두 개인PC에 저장을 해놓고 사용하던데,,
혹시 어떻게들 사용하시나요??
실질적으로 보관하는 곳은 재경팀이긴 한데,,, 재경팀에서 USB에 보관하여 필요하면
일지 작성하고, 빌려가게끔 그렇게 제안을 하고 싶은데 괜찮은 방법일까요??
2017-06-15(목) 06:01:01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7-06-15(목) 14:35:50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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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사람들만
USB에 복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에 담아 사용합니다.
다만 본인PC에 저장해 쓰는사람도 더러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합당하게 필요한 부서라면 모두 하드에 넣어 주고 있네요.
무료 인증서는 전산실에서 갱신까지 해 주고 있고, 법인 인증서 갱신은 회계/경리 부서에서 하고 배포는 전산실에서 해 주고 있고...
USB에 담아서 빌려가고 반납하는 식으로 관리한다면 업무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재무팀 뿐만 아니라 조달, 마케팅 기타 등등 온갖 부서에서
회사 공인 인증서 옮기는 걸 모르겠다 도와 달라고 요청이 들어와요 ㅋㅋㅋㅋ
컴맹들만 있는지 매뉴얼을 만들어줘도 모르겠다 라고 하고
전자인증 사이트에 가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하면 되는 건데
암튼, 저희 회사에서는 각 PC 에 저장해 놓고 쓰고 있어요
재경팀에서 관리하고 저희 IT는 따로 신경 않써요 ㅎㅎ
guest | 7년 이하 전
아..근데 IT는 공인인증서가 자주 필요해 따로 갖고 있기는해요
딱 그렇게 해요,,,저흰 인사팀이 보관하고 일지작성후 받아가고 다시반납~~ 개별 직원이 인증서를 각각 들고있으면 좀 그렇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