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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회사 중요 공인인증서를 각 직원이 받아서 모두 개인PC에 저장을 해놓고 사용하던데,,

혹시 어떻게들 사용하시나요??

실질적으로 보관하는 곳은 재경팀이긴 한데,,, 재경팀에서 USB에 보관하여 필요하면

일지 작성하고, 빌려가게끔 그렇게 제안을 하고 싶은데 괜찮은 방법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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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업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사람들만
USB에 복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7년 이하 전

USB에 담아 사용합니다.

다만 본인PC에 저장해 쓰는사람도 더러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wansoo
  0 추천 | 7년 이하 전

합당하게 필요한 부서라면 모두 하드에 넣어 주고 있네요.
무료 인증서는 전산실에서 갱신까지 해 주고 있고, 법인 인증서 갱신은 회계/경리 부서에서 하고 배포는 전산실에서 해 주고 있고...
USB에 담아서 빌려가고 반납하는 식으로 관리한다면 업무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danis78
  0 추천 | 7년 이하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저는 재무팀 뿐만 아니라 조달, 마케팅 기타 등등 온갖 부서에서
회사 공인 인증서 옮기는 걸 모르겠다 도와 달라고 요청이 들어와요 ㅋㅋㅋㅋ

컴맹들만 있는지 매뉴얼을 만들어줘도 모르겠다 라고 하고
전자인증 사이트에 가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하면 되는 건데
암튼, 저희 회사에서는 각 PC 에 저장해 놓고 쓰고 있어요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재경팀에서 관리하고 저희 IT는 따로 신경 않써요 ㅎㅎ

guest | 7년 이하 전

아..근데 IT는 공인인증서가 자주 필요해 따로 갖고 있기는해요

guest
  0 추천 | 7년 이하 전

딱 그렇게 해요,,,저흰 인사팀이 보관하고 일지작성후 받아가고 다시반납~~ 개별 직원이 인증서를 각각 들고있으면 좀 그렇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