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명 직원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무선으로 교체할 생각인데 같은 종류로 통일해서 사용하면 혹시 서로 간에 간섭이 심해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혹시 경험이나 거기에 관한 지식이 있으신분 계신가요?
2017-04-27(목) 12:14:25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7-05-02(화) 08:03:09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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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제가 이 회사로 이직한 후 부터는 절대 무선마우스,키보드를 주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배터리 없으면 항상 IT를 불러요.. 연결 제대로 안되면 또 부르고.... 무선에 대한 오류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냥 리시버 뺏다 꼽으면 해결되는 경우도 많은데 관리포인트가 늘어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유선을 사라고 합니다. 사는것도 IT를 안거치고 사무용품 구매하는데에서 알아서 구하라고 하죠 -ㅁ-;;;
간섭은 걱정않하셔도되구요^^ 다른 회원님들 말씀처럼 배터리 문제랑 수신기가 섞이는 문제(블투방식이라면 이마저도 없고)가 더 클것같네요
간섭이 생길리가요 ㅎㅎㅎ
그런적 없었습니다
관리 차원에서 본다면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게 유리할 것 같은데...
밧데리 문제도 그렇고, 한두개가 아닌 수십개라면 송수신기들이 서로 섞여 버렸을 경우에 짝을 찾아 내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겠다란 생각도 드네요~ㅎㅎ
공식적으로는 무선 마우스, 키보드를 지급하지 않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 까지는 막지 않고 있네요...
그런거 전혀 느껴본적이 없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저희는 유저가 많지는 않지만 다 똑같은 로지텍 M705 지급하고 있습니다. 같은 룸안에 12명정도 같은 마우스를 써도 아무런 문제가 된적은 없습니다. 무선 키보드는 생각보다 배터리가 빨리 달아서 그냥 유선으로 해결중입니다.
같은 주파수대를 사용하는 마우스라도 채널이 각기달라 간섭 걱정않하셔도 됩니다(수신기 송신기가 한쌍으로 페어링 체크된 체로 생산) 차라리 와이파이랑 간섭이 잘 나더군요
전 개인적으로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비추합니다. 책상이 깔끔해진다는 장점은 있지만
잔고장도 많고, 건전지도 갈아줘야하고 왠만하면 유선으로 지급합니다 저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