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더존 ERP 유지보수는 어떤가요?

이번에 더존 ERP를 도입하려고 하는 중소기업의 담당자입니다.

지금 ERP가 유지보수 문제로 제속을 꽤나 썩였던터라 더존의 유지보수 서비스 수준이나 추가 비용 수준이 매우 궁금합니다.

작은 경험이나 의견 주시면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감사합니다...(꾸벅)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xogud304
  0 추천 | 5년 이하 전

더존은... 저희가 더존 그룹웨어(비즈박스 스튜디오)와 더존ERP IU 사용중인데요...

여기는 완전 갑과을이 뒤바껴 있구요. 흔히말하는 슈퍼을이라고 하죠...ㅎㅎㅎㅎ

우선 기술지원을 받을려면 고객센터 전화 -> 상담원 연결 -> 상담원이 개발팀으로 내용 전달 -> 개발팀에서 작업이 필요한 경우 개별 연락  하는 시스템이구요

절대로 직통번호는 안알려 줍니다. 상담원이든 개발자든 그래서 한번 통화하기가 좀 힘듭니다...
그리고 담당자가 IT와 인프라 적으로 기초지식이 어느정도 있고 없고에 따라 처리내용이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서 저희직원들이 전화해서 문의 하는것과 담당자인 제가 전화해서 이것저것 따지고 해서 처리되는 결과가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많이 나요..

그래서 어느정도 IT전반에 기초지식이 있으시고 인프라운영 경험이 있으셔야 되요.. 아그러면 매년 유지보수 비용 많이 내고 서비스 받는게 거이 없어요... 대부분 지원도 원격으로 처리해서요...

그리고 업무시간 09:00~18:00 기준으로 지나면 통화가 안됩니다.

콩쓰
  0 추천 | 5년 이하 전

예전에도 글을 한번 남겼는데,

여러 중견,중소업체를 영업해서 유지보수 비용으로 꾸준히 성장하는듯 하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갑을 관계가 바뀝니다.

갑을이란 단어 쓰임새가 부적절하다면,

고객사-협력업체간의 관계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guest
  0 추천 | 5년 이하 전

고객센터 업무외 시간에 장애나면 답이 없습니다. 정말 비추입니다.

Anon
  0 추천 | 5년 이하 전

2년 전 글에 다시금 댓글이 달리고 있네요^^

Legacy System / ERP 통합 이슈에 컨설팅 해야할 일이 있는데 참조 하겠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5년 이하 전

더존ERP사용하지 마세요~저희도 더존ERP를 도입해서 사용해봤는데 진짜~유지보수는 엉망이죠~고객센터 전화해도 기다리는시간이 10분이상이고 화딱지도 나고 그렇다고 잘하는것도 아니에요~더존ERP를 도입하실거면 비추천합니다.~패키지라서 커스트마이징을 해도 별로~

그저멍하니
  0 추천 | 5년 이하 전

더존에 유지보수를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요구사항은 거의 대부분 안들어준다고 알고 계심 좋겠습니다.


대게 버그FIX정도나, 패치입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더존 ERP  , ICUBE 여러 시스템을 사용중인데

거의 폐쇠적이며, 장애시 전화 연결 안되며,

슈퍼갑의 갑입니다.

아주 비추 비추 비추 합니다.

양성환
  0 추천 | 5년 이하 전

진정한 갑을 만날수 있다고 합니다.

참치먹자
  0 추천 | 5년 이하 전

고객사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듯 합니다.

뭔 문제가 있어서 물어보면 패치해야한다고 하는데 언제 릴리즈된거냐 물어보면 두어달 전이라고 하질 않나...이런 버그가 있으면 공지라도 해서 패치 진행여부를 고객사가 의사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던가 해야하는데 노티도 없고...-_-

절대 비추합니다.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어떤 유지보수를 받던

담당자의 스킬과 영량에 따라 많이 좌지우지 하는것 같습니다

부디 좋은 인연을 만나시길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많은 ERP를 사용해 본건 아니지만 더존정도면 유지보수가 나쁜편은 아니었습니다..다른 분들 말씀처럼 좀 느리고 절차가 좀있는 편이긴 합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7년 전

유지보수 항목을 WEB에 등록하고

진행, 완료의 절차까지 오래 걸립니다.

타 ERP도 비슷비슷합니다.

긴급대응은 장애같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장점: 친절합니다.

단점: 느립니다.

wansoo
  0 추천 | 약 7년 전

거의 더존에 맞춰서 사용해야 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오류 같은 건 수정해 주겠지만, 기능 개선 같은건 포기하고 사용하는게 맞을 것 같네요.
콜센터 전화해서 사업자 번호 입력해서 접수하면 상담 직원이 엔지니어를 연결시켜 주죠.
엔지니어 직통 번호는 절대 알려 주지 않고요.
같은 문제로 다시 연결할때 또 콜센터 전화해서 엔지니어 배정받아 통화해야 하고...
고객 입장에서가 아니라 더존 엔지니어 중심의 유지 보수란 생각이 들더군요.
SAP이나 ORACLE 같은 곳도 비슷한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유지 보수 면에서 더존은 비추라 생각됩니다.

guest | 약 7년 전

큰 기대하면 안되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