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윈10 pro +IE11 에서 익스 오류가 잦은 회사는 저희 뿐인가요?

꽤 높은 빈도로 익스플로러가 다운되거나 오류가 발생하는든 민원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강제로 재설치를 하여도 해결되지 않는데
이런 문제가 저희회사 뿐인지 혹시 다른 회사들도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공기업 솔루션에서 많이 막힙니다.

뱅킹같은건 어지간히 다 되는것 같은데

회사 업무 사이트가 문제가 많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이유를 알수없는 충돌이 젤로 미치죠 윈10 문제는 아닐 확율이 높고 익스에서 돌고 있는 어떤 플러그인이 충돌하는걸텐데...한명이 아니라 여러명이라면 사내 어플리케이션이랑도 관련이 있을지도...

한그루
  0 추천 | 약 7년 전

우리는 아직 Win7인데 올해 안으로 10으로 갈 계획 입니다.
10.... 두렵네요. ㅎㅎㅎㅎㅎ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하..고민이군요

저희도 7기준인데 10오면서 노트북에 10을 설치할것인지..

요즘 10 설치 노트북 구매래서 7 안깔린데서 고민입니다..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그 은행같은곳에 들어갈때 깔리는 프로그램있잖아요? INIT?인가 ..
그거랑 Win10 익스플로러랑 충돌나서 익스플로러가 가끔 뺑뺑이돌다가 응답없음되고
하는 현상이 있었어요
저도 막 찾다보니 그거랑 충돌나서 그럴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한번 확인해보셔요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WIN7,WIN8 등에서 업그레이드한 경우 가끔 발생한 경험은 있습니다.

WIN10을 깨끗하게 설치하고 업데이트까지 완료한 경우는 그런 경험이 없습니다.

주로 익스플로러가 종료되는 형태가 많은듯.
연결프로그램에서 익스플로러11이 아니라 익스플로러 엣지로 띄우는 경우가 있을 때도 유사증상이 나타납니다.

그외의 경우는 WIN10을 아직 지원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이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때 정도네요.

특이한 경우는 64비트 운영체제로 10을 설치했는데 오피스는 32비트용으로 깔았을 때
설계라이브러리 프로그램 같은 애드인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64비트 버전으로 깔면 발생하고 32비트용으로 깔면 안생깁니다. 이런 경우 설계쪽 PC에서만 나타나겠죠?
DRM 시스템이 WIN10을 100%지원하지 못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합니다. 이건 익스플로러 문제는 아니죠.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IE가 다운되는것이
윈10이나 IE11 때문에 그런건 아닐것 같은데요

어떤 조건에서 다운되는지 알아야
대응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7년 전

IE11로 인한 오류라기 보다는
호환성이 떨어져서 실행되지 않는 기간계 시스템은 잇습니다.

스윙브라우저를 통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10milesback
  0 추천 | 약 7년 전

새로나온 웨일(네이버)브라우져 함 써보세요, 저도 지금 테스트 중인데 익스랑 호환성도 좋고 상당히 빠릿하네요^^ 버그만 없다면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7년 전

win10(64bit)을 혼자만 설치해서 한달 정도 업무용으로 사용중인데...
아직 익스플로러가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는 겪지 않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공통점을 찾아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특정 사이트에서 발생한다거나, 특정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할때 문제가 발생한다거나 등등을 조사해 보아야 할 것 같네요.
깨끗한 상태로 설치해서 이것 저것 테스트해 보고,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한개씩 설치하면서 반복 검토해 보는 수고를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kano5901
  0 추천 | 약 7년 전

저희회사는 기본이 윈7인데 테스트로 제 컴퓨터만 10으로 올렸다가 낭패를 봤었습니다.

딱 뭐다 라는 문제는 아니었고 익스플로어가 계속 뻗어버리는 문제가 있어서 원인찾기도 힘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윗분이 말씀하셨듯이 에드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호환성문제로 오류가 날수도 있으니 어떤 사이트에 대한 오류인지 취합이 필요하겠네요.

원인알수없는 것을 해결하는게 제일 어렵죠 ㅜㅜ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민원이 접수되기 시작하시면 문제점을 찾아보셔야 하는데 이게 제가 쓰는 컴퓨터에서 나오는거도 아니고 이사람 저사람이 이야기 하기 시작을 한다면 원인 찾기가 꽤 빡세시겠네요.

Win10 + IE11의 문제라기 보다는 관련해서 설치되는 애드온들 문제가 더 크기 때문에 그것부터 찾으셔야 할것 같은데 절차적으로는

문제가 생긴 사람들 목록을 정리해서 하다가 다운이 되면 다운이 되는 페이지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거나, 아니면 어떤 사이트를 이용중에 문제가 생겼는지부터 접수를 해보고 정말 아무페이지나 쓰다가 문제가 발생한다면 관련 솔루션의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

특정 사이트 페이지를 이용중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면 해당 페이지가 로드하는 IE 관련 애드온(ActiveX)쪽의 문제인지 의심이라도 해볼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IE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다보니 특정 업데이트 버전에서 문제가 생기는 케이스도 있을 수 있는데 특정 업데이트 버전과 홈페이지의 충돌인지 등부터 확인해보시는게 우선순위일것 같습니다.

뭔가 솔루션 도입 혹은 기존 회사 내부 시스템에서 사용하시는 서비스페이지쪽 관련 문제일수도 있을것으로 보이네요. 환경이 추가적으로 설명되어있지 않아 답변드리기가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