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에 대한 평가를 위해서 정량적으로 평가하기가 쉽지 않지만 전산을 모르는 위분들에게 제대로 된 평가를 수치적으로 보여드리려면 어쩔수 없이 정량적인 방법으로 정리를 해야하는데 어떤방법이 좋을지 전산에 오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좋은방법을 알려주시면 전산평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KPI 명, 목표, 계산방식(평가방식) 등으로 평가방법에 대한의견을 듣고싶습니다.
2017-02-16(목) 11:01:25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7-04-11(화) 11:39:20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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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와~~
IT 정량적으로 평가하기 힘든 분야인데...
대단들 하십니다.
저희는 Down time (횟수, 시간), 만족도 조사 결과 점수 , Cost saving 정도가 정량적 측정 항목이고 대부분 정성적 측정입니다.
ㅎㅎㅎㅎ
회사 특성에 따라 정량화를 하셔야할것 같은데
제조회사라면 제조환경에 IT 지원률이라던가
개발회사라면 공수, 구축된 프로젝트수량
등등으로 하시면 어떨까요?
혹시 IT부서의 비용절감 방안은 어떻게 작성하시나요?
KPI 작성하느라고 여러문서 찾아보다가 정말 좋은 자료 받아서 고맙습니다.
전산 KPI가 참 어렵지요..
아무일 없는게 제일 좋은건데 아무일 없으면 도대체 하는게 뭐냐?
설문조사 진행 할 경우..분명 좋은 점수도 있지만 나쁜점수도 있을것이고..
참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직무별 KPI_전산실 자료 공유해드립니다.
저작권 관련 문제시 메일 부탁드립니다.
guest | 약 7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guest | 약 7년 전
감사합니다
KPI는 진짜 할 수 있는 항목만 기준으로 잡는게 핵심이죠, 나중에 결과 안나오는 KPI는 않하니만 못하고 결국 고과만 초토화되서 ㅋ
werther20 님과 outrigger 님 내용이 저희 KPI보다 더 잘되어있어 추가할 내용이 없네요 ^^;;
저도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감사합니다.
IT업무는
이슈 처리건수보다는
이슈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유지하는게 중요하겠죠
365일 서버 무중단 운영은 꼭 넣어주셔야합니다.
저희는 KPI에 얼만큼 비용절감 했는지도 들어갑니다 ㅜㅜ
앞서 말씀해준 분들 내용에 직원들 전산 만족도 같은 설문 조사 결과도 반영되면 좋을것 같네요.
저희도 outrigger님과 비슷합니다.
보안점검 건수
보안적발 건수
불법S/W단속 건수
정보화만족도(전년대비)
업무시스템 비가동 개선
전산관련 소모품 사용 개선
신규 프로젝트 일정 준수
VOC 접수건수 / 처리건수 / 처리소요시간
이렇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guest | 약 7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지원을 요청 받은 건수 (전년대비 증감))
요청이 해결된 건수 (전년대비 증감)
처리된 건에 대한 직원 만족도 (전년대비 변동)
주요 시스템의 가동율
주요 장비의 고장율
주요 시스템 다운타임 발생 후 복구까지의 평균 소요시간
외부로부터의 위협 건수 (전년대비 증감)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방어한 건수 (전년대비 증감)
내부로부터의 유출 시도 건수 (전년대비 증감)
내부로부터의 유출 차단 건수 (전년대비 증감)
컴플라이언스 (IT관련 법령) 준수 율
신규 IT 프로젝트 목표 및 진행율/달성율
노후 장비 및 소프트웨어(EOS) 비율 및 교체 진행율/달성율
예산 집행율
외국계 회사입니다. 본사에서 요구하는 KPI 중에 일반적인 내용만 추렸습니다 원본은 영어라 대충 한국말로 바꿔봤네요
guest | 약 7년 전
와우 조으네요 ^^
guest | 약 7년 전
저도 얻어갑니다 ㅎ
guest | 약 7년 전
저도 스크랩합니다 ^^
10milesback | 약 7년 전
굿이네요~
guest | 약 7년 전
정말 이렇게까지들 하시는건가요 ?? ㅠㅠ
guest | 약 7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각각의 평가지표도 있을까요? 정량평가의 평가지표는 어떤식으로 가지고 가는지 궁금하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