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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컨버지드 vs 정통 web/was/db for Unix

인트라넷에 구성할 장비입니다. 접속 10000명정도 에 동접자 2%잡아 200명 입니다.

회사에서 하이퍼 컨버지드장비 누타/닉스 제품을 알아보고 있어요.

고심해서 unix 제품으로 안정적으로 구성하고 싶은데...

문제는 하이퍼컨버지드제품을
Unix : x86으로 보고있어요.
cpu. ram. hdd 로...
누타닉스 영업이 얼마나 구워삶았는지 맹신하고 있네요.
-오히려 유닉스가 안정적이라는 기초자료는 어디에도 없다고 하네요.

-다른문제점은 dbms 백업도 실시간으로 백업받지 못하고 스크린샷처럼 1시간단위로 뜬다거나 그런걸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ptl 소산을 하여야 하는데 붙을지도 의심이고...

-장애관련 통합관제 솔루션도 적용되어있어서 추가도입 없어도 된다고 하고..
분명 번들 소프트웨어가 생각만큼 유연할지가 의문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밀려오는 파도를 거스를 수는 없는거 같지만.
메인 운영시스템인 web/was/db를 하이퍼 컨버지드 로 구성할순 없을거같고
레퍼런스를 보아도 메인시스템에 적용한 사례가 없네요 . 더 먼저나온 VMWare조차도 메인으로 하지 않는 마당에 ...

게다가 누/타닉스는 하이퍼컨버지드가 아닌거같아요.
하이퍼 컨버지드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가 적용되어야 하는데
네트워크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다른제품들도 그런가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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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7년 이상 전

영업담당자가 문제 없다는 식으로 영업했다면 영업 담당자에게 제기한 문제점들에 대해 보장할 수 있으면 해당 내용에 대해 원할학게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에 책임을 진다는 내용을 계약서에 명시할 수 있는지 물어 보고, 명시할 수 있다면 진행하고 명시할 수 없다할 경우엔 맹신하는 직원에게 책임 지겠다는 각서를 받아 두고 진행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