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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관리 솔루션에 대해서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

지금 바로 문서관리 솔루션 도입을 하려고 하는건 아니지만 ...
향후 사업계획서에 이 항목이 들어 갈거 같아 글을 올려 봅니다.
저희 회사는 회사 전체가 사용할 건 아니고 특정 부서내 그리고 특정 부서 끼리 문서를 공유해 할 환경이 입니다.
특허 및 대관 업무 관련된 부서와 생산 라인쪽에 생산 진행을 맡는 부서가 서로 밀접 한대요..
그 부서끼리 문서를 공유, 생산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냥 파일 서버만 구성해서 문서를 공유 시키자니 해당 부서에서 여러 조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1. 문서를 볼 수 있는 권한이 사용자마다 다를 것
2. 문서를 편집 할 수 있는 권한이 사용자마다 다를 것.
3. 문서를 누가 봤는지 알 수 있어야 함.
4. 문서를 출력하거나 복사 할 수 있는 것을 제어할 수 있을 것.

이정도의 조건인데요...

접해 보진 않았지만 문서관리 솔루션들은 위으 조건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는데...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회사 전체가 아닌 소규모?? 인원들이 사용할 그런 문서관리 솔루션이 있을까요???
제품도 추천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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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7년 이상 전

문서 중앙화에 DLP 등의 솔루션을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문서를 볼 수 있는 권한이 사용자마다 다를 것. 문서를 편집 할 수 있는 권한이 사용자마다 다를 것 정도는 삼바 서버로 충분히 가능한데, 문서를 누가 봤는지 하는 내용은 삼바에서 제공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설정하는 부분이 따로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삼바에서 사용자 접근에 대한 세세한 로그 정보가 없는거 같더군요.
문서를 출력하거나, 복사하는 것은 리눅스에서 읽기 권한가 같은 것으로 보기때문에 삼바에서 지원하기는 여려울것 같고...
삼바 + DLP를 한다면 원하는 내용을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