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ZOOM을 도입하여 사용하려고 하는데,
하나의 관리자계정으로 ZOOM PRO 라이선스 10개를 구매하여 사용할 시에,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글 올립니다.
0.
1개의 라이선스로 1개의 회의실을 개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회의실 개설자는 관리자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회의를 개설해야하나요?
라이선스 소유 계정은 관리자계정으로 사용할 거라, 회의실 개설자가 로그인해서는 안될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2.
관리자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 회의실을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사용중이지 않은 라이선스를 자동 할당받아 회의 개설이 가능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zenovia3/222072197551
관련된 질의 응답이 있네요
참고하세요
itanas | 2년 이상 전
답변 감사합니다.
보통 사용법들이 1개 라이선스만 가정하여 설명하여 원하는 답을 찾기가 어렵네요.
저희 회사에서는 약 9~10개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동시에 최대 9~10개의 회의 진행이 가능하게 하려고 합니다.
또한 임의의 직원이 맘대로 회의를 개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합니다.
이런 경우에 위 블로그를 참고해보니
하나의 계정에 최대 9개의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호스트를 배정한다는데..
이 호스트 배정 방식이 궁금했던 것입니다..
임의의 직원 A씨는 그럼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하며,
동시 회의 개설 시에 하나의 계정으로 모두 로그인하는 것이 맞는 방식인지..
한개 아이디로 동시에 여러 회의실을 만들수 없는 걸로 알고있고요.
하나의 회의실을 마치고 새로운 회의실을 만들거나, 소회의실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고요.
계정은 관리자 계정이 아니라도 계정이 있다면 회의실을 개설할 수 있을 것 같고...
계정 로긴 없이 회의실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은 없는 걸로 알고 있네요.
itanas | 2년 이상 전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10개의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하려면
10개의 계정이 필요한 건가요?
itanas | 2년 이상 전
그럼 직원들이 회의실 생성을 하려고할때
안쓰고있는 계정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wansoo | 2년 이상 전
계정이라는 건...
일반적으로 사용자별로 할당하는 것이다보니...
한 사용자가 동시에 여러 회의를 진행하기는 어려운게 아닐까 싶고요.
회의 예약은 동시간에 여러개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동일 계정으로 같은 시간에 한개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회의를 참가하려고 시도한다면 진행 중인 회의가 있다며 회의를 종료하고 새 회의를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고요.
각 사용자별로 자신의 회의를 관리를 해야 할 것 같고...
내 계정의 "회의" 메뉴에 들어가 보면...
예약된 회의 List와 진행 여부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