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데스크탑 교체 후 증상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전산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이 노후되어 교체를 진행중입니다.


진행 방식은 유저에게 기존 데이터 하드디스크로 백업

(기존 데탑이  SSD + HDD 조합이므로 D:\  [HDD] 로 백업)


새 컴퓨터를 각자의 AD 계정으로 세팅 후 기존 장비에서 백업한 하드디스크를 떼서

새 컴퓨터로 이식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새 컴퓨터에서 종종 D:\ 데이터가 아예 하나도 없는 것 처럼 나오거나

데이터는 표시 되지만 디렉터리가 꼬여서 폴더도 열리지 않는 증상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문자는 새PC, 기존PC 모두 D로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재부팅하면 돌아오는 경우도 있으나 디렉터리가 꼬여서 백업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여 질문올립니다.


두서 없이 올린 질문이지만 경험 많은 여러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 1.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 또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 2.효과적인 데이터 이전 방식이 있을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상 전

정상적으로 파일 복사를 했다면 안보일 이유는 없는데요,

가끔 개인이 End-Point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했다고 하면 해당 데이터를

다른 PC에서는 사용 못하게 하는 그런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을 받은 후에 다른 PC에서 한번 인식을 해 보고 PC 교체를 진행하는게 

제일 좋을 듯 하네요~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백업 받은 디스크가 정상적으로 백업 받아 졌는지 부터 확인해 보는게 순서일 것 같아 보이고요.

확인용 컴퓨터를 한대 준비해 두고서, 새 컴퓨터에 하드 디스크를 장착해서 사용하기전에 확인용 컴퓨터에 연결해서 백업 상태를 확인해 보는게 좋겠고요.

확인용 컴퓨터에는 도킹 스테이션 같은 하드 디스크를 바로 연결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장치를 준비해 두고 사용하는게 편할 것 같고...

가급적이면 확인용 컴퓨터에 여유 공간이 큰 디스크를 하나 더 장착해 두고서, 백업 받은 디스크가 정상적이라면 백업 내용을 다시 한번 더 백업 받아 두는것도 만약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정상적으로 확인된 디스크들을 새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고요.

새 컴퓨터에 디스크를 처음 연결되면 하드 디스크에 대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첫 부팅시에는 디스크 자체가 인식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되고 난 후에 재 부팅을 해 줘야 디스크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기도 하고요.

그리고, 기존 컴퓨터에서 저장된 폴더, 파일들은 기존 컴퓨터 계정의 권한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변경된 컴퓨터에서 권한이 없어서 디스크에 저장된 내용에 접근할 수 없을 수도 있겠고요.

관리자 계정으로 로긴해서 d 드라이버에 저장된 전체 폴더들에 대해서 모든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게 권한 설정을 조정해 준 후에, 저장된 내용을 확인 한 후에 폴더, 파일들에 대한 권한 설정을 다시 해 주는게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inside07
  0 추천 | 2년 이상 전

diskmgmt.msc에서 백업하드가 제대로 인식되어 있는 지 상태부터 정상,비정상 체크 후 다음 방법을 찾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짜리몽땅
  0 추천 | 2년 이상 전

그냥 상황만 본다면 권한 문제일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파일을 백업 후 D 드라이브에 대해서 everyone에 전체 권한을 주는 방식으로 해보십시오.

데이터 이전하는 효과적인 방식은 AD를 사용하신다고 하니 한 PC에 공유폴더를 만들어서 사용자별로 권한을 할당 하고 구PC에서 데이터를 백업 후 신PC에서 열때 정상적으로 열리는 지 확인하고 HDD를 신PC에 장착해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게 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