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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실 유지보수 평가 (SLA) 어떤항목이 필요할까요?

전산실 유지보수를 연장하고자 합니다.

연장시 현재 유지보수업체를 평가해야 하는데..

SLA(서비스 수준 계약서, Service Level Agreement)라는게 있네요..


네트워크, 보안장비, 서버 항목들에

어떤 지표가 적당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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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deerokgo
  0 추천 | 3년 이상 전

크게

  • 1.시스템 운영 - SR, CALL 등

  • 2.서비스 현황 - 서비스 시간, 장애 조치 시간 등

  • 3.장애 현황

  • 4.시스템 패치 현황

  • 5.시스템 개선 현황

으로 나눠서 관리하시면 될 듯 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말그대로 서비스의 레벨인데

유지보수 업체 수준을 애기하고 엔지니어의 기술등급과

유지보수를 할때 지원 파트정보 그리고 얼마나 신속히

처리 하는지죠~
유지보수를 하다보면 말로 하는 사람과

실질적인 기술 마인드 차이가 있더라구요

ktit
  0 추천 | 3년 이상 전

장애발생 시 복구 시간(장애 예외 사항도 작성)

운영율 99% 이상 등 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상 전

SLA계약 조건은 장애 발생시 유지보수 계약서 내용대로 처리를 해주었냐에 따라서 평가 등급을 주면 될듯합니다.

쿨가이
  0 추천 | 3년 이상 전

SLA가 가장 일반적이죠. 장애가 최소화 되야 하니까요. 99%이상 보증되야 합니다.

그리고 장애발생시 복구시간 (크리티컬한 경우 3시간이내 조치)

전담 엔지니어 배정, 예비장비 상시 보유여부등이 평가 사항입니다.

한그루
  0 추천 | 3년 이상 전

장애 발생시 몇시간 내 지원, 몇시간 내 해결 의 내용으로 장애 및 상황별 시간을 다르게 지정하여 작성 했습니다. 

그리고 패널티 부분도 작성했구요. 

양성환
  0 추천 | 3년 이상 전

SLA 는 철정하게 서비스 기준에서 생각 하시면 됩니다. 

얼마 이내 지원, 장애 등급별 지원, 이중화 여부 등등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가장 중요한건 장애 발생했을때 얼마나 신속하게 대응해서 문제 해결을 해 줄 수 있냐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장애 발생 전에 미리 조치를 취해서 미연에 예방해 줄 수 있는 능력도 중요한 항목이라 생각되고요.

그럴려면...

아무래도 먼곳에 있는 업체보다는 가까운 곳에 위치한 업체가 좀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

얼마나 자주 점검해 줄 수 있냐 하는 것도 필요하겠고...

점검 및 장애 발생시 어떤 방법으로 대응해 줄 것인지에 대한 점도 고려해 봐야 할 것 같고요.

방문 점검 조치인지, 원격 조치인지 등등...

계약 업체 직원이 직접 대응하는지 용역 업체를 통해서 대응해 주는지 하는 것도 검토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장애로 인해 계약한 시간내에 대응을 하지 못했을때 어떤 보상을 해 주는 지는 고려해야 겠고요.

점검 및 장애 조치에 투입되는 인력이 전담 직원인지 아닌지 하는 것도 확인해야 할 것 같고...

투입되는 인력들의 기술 수준에 대한 내용도 중요한 항목이 되겠고요.

회사의 신뢰도, 재무 건전성 등등 기업에 대한 항목도 중요할 것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