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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메일 유포에 따른 조직메일 gmail.com 차단

안녕하세요. 최근 조직메일 계정 중 1개가 탈취되어 gmail로 무작위 스팸메일을 전송하였습니다.


 지금 상황이 gmail.com 에서 메일을 보낸건 받을 수 있는데, 반대로 저희 조직 내에서 gmail.com 로 발송하려고 하니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스팸 건 때문에 차단이 걸린것 같습니다.) 혹시 해당건으로 인해서 처리를 진행해보신분이 계신지요? 


https://hiseon.me/server/how-to-solve-spam-mail-problem/ 


아래와 같이 cname 레코드 또는 txt레코드로 추가하여 인증을 하는 방법이 필요해보입니다. 


https://postmaster.google.com/managedomains 


조금 접근하려니 어려움이 많은데 도움을 구하고자 적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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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4년 이하 전

관련 자료 최대한 수집해서 재발 방지대책 포함해서 블랙리스트 제외해달라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추가자료 요청하고 번거로우실꺼예요.ㅜ 수고 하시겠네요.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블랙  리스트에  등록되었나 보네요.

gmail 고객 센터 연락해서 사유를  설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 두었으니 브랙 리스트에서 제외 시켜달라고 요청해야  할 걸로 보이네요.

아니면, 스팸이 발송되지 않는 상태로 블랙리스트에서 제외될때까지 일정 기간 기다리거나...

예전에  다음, 네이버, 네이트 등의 고객 센터 전화해서 해킹으로 스팸 메일이 발송되어서 블랙 리스트에 올라 가 버린것 같다고, 메일 발송될 수 있게 요청한적 몇번 있었네요.

Gmail은 직접 연락해 본적은 없지만...

오래되어서 가물하긴 한데...

다음, 네이버, 네이트 모두 메일을 정상 수신하지 못한 계정 소유자가 접수해야 했던걸로 기억되고...

메일 서버에서 다음, 네이버, 네이트에 등록되어 있던 계정으로 메일 발송 Test를 다시해서, 수신 안된 상황을 접수해서 문제 해결을 했었던걸로 기억하고~

wansoo | 4년 이하 전

다음 링크 내용도 한번 참고해 보시고요~

https://www.rackaid.com/blog/gmail-blacklist-remo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