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어쩔수없이 ( 영구버전Office 는 금액이 너무 비싸서 ㅡㅡ) Office 365를 구매해보려고 하는데요.
클라우드 방식이다보니, MS 계정을 무조건 만들어서 로그인을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직원분들이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서 사용하나요??
1.신규입사자 발생 시, 미리 회사계정을 생성하고 프로그램에 세팅을 해줘야하는건지
2.퇴사자 발생 시,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Office 365 운영 어떻게 하시는지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방식이다보니, MS 계정을 무조건 만들어서 로그인을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직원분들이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서 사용하나요??
1.신규입사자 발생 시, 미리 회사계정을 생성하고 프로그램에 세팅을 해줘야하는건지
2.퇴사자 발생 시,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Office 365 운영 어떻게 하시는지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O365 그룹에 포함되면
자동으로 인증도 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AD가 없다면 admin site에서 별도 작업을 해야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규 입사자가 있으면 AD에 해당 계정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특성편집기 탭에서 Office365 관련된 그룹에 추가합니다. (이부분이 라이센스 할당하는 부분)
그러면 자동으로 알아서 마이크로소프트계정이 생성되고 연동됩니다.
이러한 구성은 본사에서 만들어놔서 동일 구성을 하는 방법은 연구해봐야하지만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1. 신규 입사자는 미리 계정 생성하시고, 웹 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설치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건 회사 환경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2. 사실 Office365의 장점이 계정 관리가 쉽고, 퇴사자/신규입사자가 많은 회사에 유용합니다. 라이선스를 구매해두고 최대 라이선스 수만큼 계정을 만들수가 있고, 계정을 삭제하면 다시 그 라이선스를 다른 사용자에게 할당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체험판 통해서 직접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1.신규입사자 발생 시, 미리 회사계정을 생성하고 프로그램에 세팅을 해줘야하는건지
->인사시스템과 자동 스케줄 연계 프로그램 개발 되어 있어서(인사시스템->AD->0365)
계정은 자동생성되며 메일주소는 관리자가 입력해 줍니다.
2.퇴사자 발생 시,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마찬가지로 자동 연동되어 있는데. 만약 별도 솔루션이 없다면 관리자메뉴에서
퇴직발생하면 삭제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MS 파트너 업체 중 컨설팅 및 영업 전문가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MS 전문가가 대응해 드리겠습니다.
계정은 중앙관리자가(Admin) 관리가능하십니다.
예를 들어서 퇴사자 발생시 퇴사자에게 부여되었던 라이선스를 해제하시고 계정사용중지 나 삭제등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십니다. 회사내에 계정관리하시는 정책이 있으시다면 계정생성을 미리 관리자가 생성하시고 소프트웨어 설치는 해당유저가 부여받은 계정으로 접속해서 직접 다운로드하고 설치 하실수 있으십니다.
1계정, 1사용인가 보네요 ㅠㅠ?
사용자수가 많은 곳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뭔가 방법이 있을 듯 합니다만?
저희도 아직 영구 라이센스 사용중이라..
아직 Office 365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 고민을 해 보진 못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