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모 기업에서 IT Helpdesk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ITIL을 이용한 티켓팅 시스템을 사용 중입니다.
현재 문제는 두가지 입니다.
하지만 저의 프로그래밍 지식이 낮아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고수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선 어떠한 언어와 어떠한 툴로 제작을 해야 할지요..
어디서부터 접근을 해야 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추가=======================
아래는 현재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ITIL이고 매달 Patch 등 IT 내부 티켓 생성 시 아래와 같은 작업을 300번씩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반복적인 행동을 쉽게 할 수 있는 툴 제작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 먼저 work request 작성을 합니다.
2. 자동으로 정보가 기입되는 것도 있고 필수로 입력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입력하고 submit 하면.
3. 완료 단계에서 작업자 및 카테고리 지정 후 update하여 티켓을 종료 합니다.
저는 모 기업에서 IT Helpdesk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ITIL을 이용한 티켓팅 시스템을 사용 중입니다.
현재 문제는 두가지 입니다.
- 매달 발생하는 내부 단순 티켓이 150~300건 정도 발생 됩니다. 해당 티켓은 건 by 건으로 수동 등록을 합니다.
- 전화 응대 시 티켓 등록이 바로 되어야 하지만 여건상 잘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프로그래밍 지식이 낮아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고수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선 어떠한 언어와 어떠한 툴로 제작을 해야 할지요..
어디서부터 접근을 해야 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추가=======================
아래는 현재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ITIL이고 매달 Patch 등 IT 내부 티켓 생성 시 아래와 같은 작업을 300번씩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반복적인 행동을 쉽게 할 수 있는 툴 제작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 먼저 work request 작성을 합니다.
2. 자동으로 정보가 기입되는 것도 있고 필수로 입력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입력하고 submit 하면.
3. 완료 단계에서 작업자 및 카테고리 지정 후 update하여 티켓을 종료 합니다.
2018-12-19(수) 17:20:42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8-12-28(금) 08:51:17에 수정 되었습니다
본문 내용이 처음 작성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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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la0702 | 5년 이상 전
la0702 | 5년 이상 전
아래 사이트 참고해 보시면~~`
https://www.staritsm.com/hc/ko/articles/360007645274-StarITSM-IT-%ED%8B%B0%EC%BC%93-%EC%8B%9C%EC%8A%A4%ED%85%9C-%EC%82%AC%EC%9A%A9-%EA%B0%80%EC%9D%B4%EB%93%9C
우선 제가 있는 곳이 외국계 기업이고, 한국 법인은 조금 작은편이지만 외국 법인이 조금 규모가 있는 편이라서 자체개발한 ITIL 시스템을 사용 중입니다.
제가 글솜씨가 없다 보니 질문의 요지 전달이 잘 안되었던 것 같네요 ㅠㅠ
우선 저의 고민은 현재 사용중인 ITIL에 티켓을 자동으로(excel 로 export)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것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면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래밍에 이해도가 떨어지다 보니 어디서부터 접근을 해야 할지 막막해서...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_ _) 꾸벅
wansoo | 5년 이상 전
요청자들이 잘 써주지 않는이상 활성화가 어렵습니다.
최대한 전화나, 메일이 오는것들에 대해
서비스 데스크 접수해주세요 라고 요청드리긴 하지만
실제 업무의 반에반정도밖에 기록하고 있지 못합니다.
프로그램 개발과 동시에 대상자들에게 이 서비스데스크 루트가 아니면
응대가 어렵다는 부분을 잘 명시해 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전문 업체에 의뢰하거나...
요즘은 오픈 소스들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려면 가장 오픈 소스를 찾아서 수정해서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Help Desk 관련 오픈 소스를 검색하니 아니와 같은 내용이 나오네요.
https://blog.capterra.com/the-7-best-free-help-desk-software-tools/
헬프데스크와 관련해서 필요로 하시는 기능, 아이디어 등을 master@sharedit.co.kr로 보내주시면 개발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kano5901 | 5년 이상 전
la0702 | 5년 이상 전
차바라기 | 5년 이상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