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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pdesk]ITIL Ticket 자동 등록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저는 모 기업에서 IT Helpdesk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ITIL을 이용한 티켓팅 시스템을 사용 중입니다.
현재 문제는 두가지 입니다.
  1. 매달 발생하는 내부 단순 티켓이 150~300건 정도 발생 됩니다. 해당 티켓은 건 by 건으로 수동 등록을 합니다.
  2. 전화 응대 시 티켓 등록이 바로 되어야 하지만 여건상 잘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티켓을 자동 등록할 수 있는, 필수 입력 정보만 입력하여 바로 티켓을 등록 할 수 있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하지만 저의 프로그래밍 지식이 낮아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고수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선 어떠한 언어와 어떠한 툴로 제작을 해야 할지요..
어디서부터 접근을 해야 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추가=======================
아래는 현재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ITIL이고 매달 Patch 등 IT 내부 티켓 생성 시 아래와 같은 작업을 300번씩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반복적인 행동을 쉽게 할 수 있는 툴 제작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 먼저 work request 작성을 합니다.












2. 자동으로 정보가 기입되는 것도 있고 필수로 입력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입력하고 submit 하면.

3. 완료 단계에서 작업자 및 카테고리 지정 후 update하여 티켓을 종료 합니다.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5년 이상 전 | (주)케이사인/quit/1555034794 | 010-9930-2663
사용하고 계신 솔루션이 어떤 언어나 플랫폼으로 제작된 것인지 알려주시면 접근법을 알려드리는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la0702 | 5년 이상 전

자바로 제작이 된 것 같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5년 이상 전
음.. 혼자서 개발하기가 쉽지 않을것 같은데요. 좀 대기 후에 내년상반기 오픈예정인 쉐어드IT솔루션 이용해보세요^^

la0702 | 5년 이상 전

넵! 쉐어드 IT 솔루션을 기대 해 봐야 겠네요!ㅠㅠ
setti.kim
  0 추천 | 5년 이상 전 | (주)드림플래너 | 010-5318-7700
IT헬프데스크 티켓팅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요...
아래 사이트 참고해 보시면~~`
https://www.staritsm.com/hc/ko/articles/360007645274-StarITSM-IT-%ED%8B%B0%EC%BC%93-%EC%8B%9C%EC%8A%A4%ED%85%9C-%EC%82%AC%EC%9A%A9-%EA%B0%80%EC%9D%B4%EB%93%9C
la0702
  0 추천 | 5년 이상 전
답변 감사 합니다!!
우선 제가 있는 곳이 외국계 기업이고, 한국 법인은 조금 작은편이지만 외국 법인이 조금 규모가 있는 편이라서 자체개발한 ITIL 시스템을 사용 중입니다.
제가 글솜씨가 없다 보니 질문의 요지 전달이 잘 안되었던 것 같네요 ㅠㅠ

우선 저의 고민은 현재 사용중인 ITIL에 티켓을 자동으로(excel 로 export)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것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면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래밍에 이해도가 떨어지다 보니 어디서부터 접근을 해야 할지 막막해서...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_ _) 꾸벅

wansoo | 5년 이상 전

db query를 사용해서 csv로 변환해서 하는 방법도 있겠고~ db에서 제공하는 expoert 툴이 있다면 이용할수도 있겠고~ web에서 한다면 php 를 이용하는게 편할수도 있을것같고~ python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것 같고~ 찾아보면 자바 스크립트 같은걸로 만들어둔 라이브러리도 많이 있을것 같네요~
그저멍하니
  0 추천 | 5년 이상 전
사내 헬프데스크가 있지만, 
요청자들이 잘 써주지 않는이상 활성화가 어렵습니다.

최대한 전화나, 메일이 오는것들에 대해 
서비스 데스크 접수해주세요 라고 요청드리긴 하지만
실제 업무의 반에반정도밖에 기록하고 있지 못합니다.

프로그램 개발과 동시에 대상자들에게 이 서비스데스크 루트가 아니면
응대가 어렵다는 부분을 잘 명시해 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코뿔소
  0 추천 | 5년 이상 전
다들 헬프데스크로 고민이 많으시네요 쿨럭~
wansoo
  0 추천 | 5년 이상 전
처음 부터 개발하려면 많이 어려울 것 같고...
전문 업체에 의뢰하거나...

요즘은 오픈 소스들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려면 가장 오픈 소스를 찾아서 수정해서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Help Desk 관련 오픈 소스를 검색하니 아니와 같은 내용이 나오네요.
https://blog.capterra.com/the-7-best-free-help-desk-software-tools/
관리자
  0 추천 | 5년 이상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저희 쉐어드IT 에서 무료 헬프데스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회원님께 도움이 되어 드릴 수 도 있겠네요 :)
헬프데스크와 관련해서 필요로 하시는 기능, 아이디어 등을 master@sharedit.co.kr로 보내주시면 개발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kano5901 | 5년 이상 전

우와... 생기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 예정이신가요 +_+ 테스트버전같은거라도 해보고싶네요..

la0702 | 5년 이상 전

무...무료라니!! 현재 자체 개발 한 ITIL을 사용 중입니다! 서버가 홍콩에 있고...회사 bandwidth도 딱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만 사용중이기에 힘들긴 하지만... 혹시 기능들에 대한 정보가 필요 하시다면 메일 주세요!! 보안 정책에 위배 되지 않는 선에서 정보 제공 하겠습니다!ㅎㅎ

차바라기 | 5년 이상 전

생기면 좋겠네요..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