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제품체험관 랜선 투어, Dell CSC(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 체험기

Dell 제품체험관 랜선 투어, Dell CSC(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 체험기

평소에 PC, 노트북, 모니터 같은 하드웨어를 구매하실 때 어떻게 구매하시나요? 일반적인 경우,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Youtube에서 리뷰도 보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체험해 본 뒤 구매하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기업의 IT담당자 혹은 구매 담당자라면 회사에서 사용할 업무용 PC와 모니터를 대량으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온라인 정보에만 의존해서 제품을 선택하기란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기 위해서라도 구매할 제조사 혹은 모델 정도는 정해놔야 할테니까요.


<Dell Technologies Forum 2019 Seoul에서 체험했던 Dell의 다양한 제품들>


아쉽게도, LENOVO, HP와 함께 글로벌 PC 제조사 Top 3에 속하는 Dell의 PC는 오프라인에서 좀처럼 체험하기가 어렵습니다. 국내 기업에서도 업무용 PC로 많이 사용하는 Dell의 제품들은 Dell 전문 리셀러가 있는 것도 아니고, 하이마트나 일렉트로마트 혹은 백화점 가전매장에서도 찾아보기 힘들죠. 저 역시 Dell의 PC와 노트북, 모니터는 Dell이 주관하는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나 몇번 체험해 본 것이 다였습니다.

그런데, 글로벌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에서도 많이 사용하는(제 전 직장에서 업무용 PC로 지급했던 제조사 중 하나였던) Dell의 전 제품들을 한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의 강남파이낸스센터(GFC) 18층에 위치한 Dell 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CSC : Customer Solution Center)가 바로 그곳입니다. Dell의 데스크탑 PC와 노트북, 모니터 및 주변기기 전체를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에서 유일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CSC에 저희가 지난 3월 중순에 다녀왔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3시간 남짓 둘러본 Dell 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에 전시된 Dell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제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1.UltraSharp 모니터

  • 2.프리미엄 노트북 XPS

  • 3.Precision 워크스테이션

  • 4.비즈니스 데스크탑 OptiPlex

  • 5.비즈니스 노트북 Latitude

  • 6.프리미엄 협업 솔루션

Dell 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에 전시된 위 제품들에 대한 상세한 소개 내용을 담은 영상도 만들었습니다. 이 콘텐츠에서 다룰 내용은 영상의 내용을 요약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사이트에서 저희가 만든 영상을 토대로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고요.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으니 잠깐 시간 내셔서 참여해 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Dell 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의 제품들을 하나씩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UltraSharp 모니터


Dell의 UltraSharp 모니터는 좁은 베젤과 뛰어난 화질 및 명암비로 유명한 모니터입니다. Dell의 모니터는 6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로 Dell의 제품군 중 모니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에게도 사랑받는 UltraSharp 모니터,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 UltraSharp U2719D


 

Dell CSC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제품이 바로 UltraSharp U2719D 모니터입니다. 27인치의 QHD 해상도(2560x1440)의 모니터로 시중에 판매되는 모니터중 유일하게 Dell UltraSharp만 좌우와 상단을 비롯해 하단 부분까지도 좁은 베젤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런데 잘 안보이시죠?


아랫면 베젤 부분만 확대한 사진입니다. 이 네개 면이 모두 좁은 베젤 덕분에 4개의 U2719D를 나란히 배치해도 이질감이 적습니다. 다중 모니터 사용하시는 인프라 모니터링 담당자나 개발자 분들이 탐낼만한 구성이네요. 이 모니터 4대가 하나의 대형 모니터 암에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 UltraSharp P4317Q



사진 중앙에 제가 잡고 있는 모니터는 UltraSharp P4317Q 멀티 클라이언트 모니터입니다. 앞서 보셨던 사진 오픈쪽의 UltraSharp U2719D와 비교해 보면 얼마나 큰 모니터인지 감이 오시죠? 이 모니터의 해상도는 4K UHD(3840x2160)으로 한 화면을 21.5인치 FHD(1920x1080) 해상도의 화면 4개로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고, 각각의 화면을 개별적인 기기와 연결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Dell Korea Youtube채널, [DELL] P4317Q - 43인치 4K 멀티 클라이언트 모니터>


이 모니터는 Dell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의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의 요청으로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대화면을 4개로 나눠서 글로벌 금융시황을 한눈에 보기 딱 좋겠죠? 하나의 모니터이기 때문에 화면마다 이너베젤이 없어 앞서 보셨던 UltraSharp U2719Q 4개를 합친 것보다 몰입도가 좋습니다.






  • UltraSharp UP2720Q



이 제품은 UltraSharp UP2720Q PremierColor 모니터로 고해상도 이미지 및 영상편집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로 27인치 크기에 4K UHD 해상도에 Thunderbolt™ 3 포트, 그리고 자체 색상 보정이 가능한 컬러미터를 내장한 세계 최초의 모니터라고 합니다. 모니터 하단에 컬러미터가 내장되어 OSD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색상 보정을 시작합니다.



또한 내장 컬러미터 외에 색상 보정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Calman을 공식 지원하여 Calman Color Calibration Software를 사용해 직접 원하는 색상으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2. 프리미엄 노트북 XPS



<이미지 출처 : Dell Youtube채널, Introducing the New Thinner and Smaller Dell XPS 13 Laptop (2020)>


Dell의 프리미엄 노트북 라인인 XPS는 eXtreme Performance System의 약자로 최상의 부품과 소재를 사용해 만든 제품군입니다. 저는 XPS 노트북만 있는줄 알았는데CSC에 XPS 데스크탑도 전시되어 있더군요. 앞서 보셨던 UltraSharp U2719D에 연결된 데스크탑이 XPS 데스크탑이었습니다. 그럼 CSC에서 체험해 본 XPS노트북을 살펴볼까요?


  • XPS 9300



CSC에 전시된 XPS 9300은 13.3인치 섀시에 디스플레이 하단 베젤을 줄여 13.4인치 화면 크기와 16:10 화면비를 갖춘 모니터입니다. 10세대 Intel® Core™ i7-1065G7 Processor와 sRGB 100%, DCI-P3 90%의 색역을 지원하는 4K UHD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도 무게는 겨우 1.27kg에 불과한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팜레스트는 카본파이버이고 키보드의 키트래블(키가 눌리는 깊이)도 깊어서 키감도 꽤 좋습니다. 만져보면 대번 잘 만든 노트북이라는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많은 이들에게 최고의 Windows 노트북으로 사랑받고 있는 XPS의 최신 모델인 XPS 9300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상세한 리뷰와 영상을 통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 Precision 워크스테이션


Dell의 워크스테이션 라인인 Precision은 데스크탑 타워형, 랙형, 노트북형 이렇게 세 가지 폼팩터가 있습니다. CSC에서 모든 폼팩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하나씩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 Precision 데스크탑 타워형



먼저 Precision 데스크탑입니다. 가장 왼쪽부터 엔트리인 Precision 3630, 미들레인지인 Precision 5840, 하이엔드인 Precision 7820입니다. Precision 워크스테이션은 일반 업무용 데스크탑과 비교가 민망할 정도로 고사양의 부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 용도가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는 특수목적용 애플리케이션 구동이기 때문이죠. 


<이미지 출처 : Dell Youtube 채널, Dell Precision 3630 Tower (2018) Product Overview>


옵션에 따라 CPU는 Intel® Core™ i9과 Xeon® Processor를 선택할 수 있고 GPU는 NVIDIA Quadro, AMD Radeon Pro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역시 제품에 따라 몇십 TB까지 확장이 가능한데 엔트리인 Precision 3630의 경우 14TB까지 확장할 수 있어 대용량 미디어 파일이나 도면 파일을 다루는 전문가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엔트리 제품인 Precision 3630 리뷰와 영상을 통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들레인지 제품인 Precision 5840은 3월에 리뷰했었고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Precision 랙형



Precision 워크스테이션 타워형 제품 왼쪽에는 랙 형태의 워크스테이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 Dell Youtube 채널, Dell Precision Fixed Workstations (2019) Product Overview>


Dell은 워크스테이션 제조사 중 유일하게 랙 형태의 워크스테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CSC에 전시된 Precision 랙 제품은 두 종류로, 위 제품은 엔트리인 Precision 3930 RACK입니다. 1U 제품이며 성능은 엔트리급 타워형 워크스테이션인 Precision 3630과 동급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Dell Youtube 채널, Dell Precision Fixed Workstations (2019) Product Overview>


다른 하나는 Precision 7920 RACK으로 2U로 구성됩니다. 성능은 하이엔드급 데스크탑 타워형 워크스테이션인 Precision 7820과 동급이이고요. Precision Rack은 업무 공간이 협소해서 따로 데스크탑 타워형을 책상에 올려두기 어려울 경우 이 랙 형태의 제품을 두고 그 위에 모니터를 올려둔 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Dell Precision 7920 RACK 홈페이지>


아예 별도의 공간에 마련된 서버실의 랙에 꽂은 뒤 Wyse  5030 제로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원격으로 접속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2U 랙의 어마어마한 소음과 진동으로부터 해방되어 쾌적한 사무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의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Precision 노트북형




Precision 랙형 왼쪽에는 Precision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노트북형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Precision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엔트리인 Precision 3540과 3541, 미들레인지인 Precision 5540, 하이엔드인 Precision 7540, 7740까지 5개의 모델이 제공됩니다. 이동이 잦은 전문가들이 주로 선택하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중 미들레인지 제품인 Precision 5540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그리고 가장 컴팩트한 크기의 워크스테이션이라고 합니다. 하드웨어 외형은 Dell의 프리미엄 노트북인 XPS와 같은 디자인 언어를 추구하는데요. 알루미늄 바디에 카본파이버 팜레스트, 4K UHD 해상도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단 성능은 워크스테이션이기 때문에 고사양의 CPU와 GPU를 선택할 수 있어 XPS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리고, 조만간 출시될 Precision 5550 신제품의 디자인이 궁금하신 분들은 콘텐츠 서두에서 언급한 CSC Tour 웹페이지에 올라온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 출시 전이긴 했지만 목업 형태의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었거든요. 더불어 지난 1월에 제가 테스트했던 Precision 5540의 리뷰 콘텐츠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4. 비즈니스 데스크탑, OptiPlex


Dell 비즈니스 데스크탑인 OptiPlex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존재합니다. 올인원 형태, 일반적인 데스크탑부터 크기가 아주 작은 제품, 그리고 모니터 스탠드에 쏙 들어가는 형태까지 종류가 다양한데요. 하나씩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 OptiPlex 7470 올인원



먼저 살펴볼 유형은 OptiPlex 7470 올인원 입니다. 23.8인치 UltraSharp FHD 해상도, 그리고 하단에 스피커를 갖춘 디스플레이에 9세대 Intel Core™ i7 Processor를 선택할 수 있어 업무용으로는 충분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더불어 스토리지 가속을 위한 Intel® Optane™ Memory를 선택해서 대용량 HDD를 SATA SSD급의 높은 성능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요. 일반 사무용도로 쓰기에는 NVMe SSD나 SATA SSD나 둘다 HDD와 비교하면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비즈니스용 PC에서 선택하면 좋을 옵션입니다.



게다가 1080P 해상도의 팝업 식 웹캠을 디스플레이 상단에 장착하며 노트북에 장착된 720P 웹캠보다 훨씬 깨끗한 화질로 화상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COVID-19 사태로 인해 화상회의 수요가 부쩍 늘어 웹캠이 품귀현상인 데다가 노트북의 웹캠은 대부분 720P이기 때문에 1080P 웹캠을 장착한 OptiPlex 7470 올인원은 화상회의가 많은 직원 혹은 화상회의실 용 PC로 제격입니다.







  • OptiPlex 데스크탑 타워형




이번에 만나볼 유형은 OptiPlex 데스크탑 타워형입니다. 오른쪽부터 타워 플러스, 타워, 미니타워, 마이크로 폼팩터입니다. OptiPlex 제품에는 위 사진과 같이 전면에 전용 먼지필터를 장착할 수 있어서 데스크탑 내부로 생활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도 특별한 부품이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전용 케이블 커버를 제공해서 데스크탑에 연결된 전원 케이블 및 각종 주변기기의 유선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데스크탑 상단의 켄싱턴 락을 사용하면 케이블 커버를 벗겨낼 수 없어 후면의 I/O포트에 접근이 불가능해 보다 안전한 PC 사용이 가능합니다.






  • OptiPlex 7070 Ultra



OptiPlex 7070 Ultra는 모니터 스탠드 안에 쏙 들어가는 미니 PC입니다. 그래서 흡사 모니터 일체형 PC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UltraSharp 모니터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별도의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면 위와 같이 스탠드 안에 PC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전용 스탠드가 없더라도 모니터 후면에 VESA 마운트를 사용해 거치 시킬 수 있고요.



OptiPlex 7070 Ultra의 또다른 특징은 USB Type-C 케이블 하나로 전원과 비디오 신호, 오디오 신호를 모두 전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UltraSharp 모니터와 함께 사용하면 USB Type-C 케이블로 모니터와 PC 본체를 연결하고, 외부 전원은 모니터 전원 하나만 사용하면 되니 책상 아래에 두게 될 다수의 케이블을 관리하느라 골치 아플 일이 없습니다. Dell UltraSharp 모니터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모니터라도 USB Type-C Display Alt모드를 지원하는 포트가 있다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 연결된 케이블이 하나뿐이니 깔끔한 사무 환경을 꾸밀 수 있겠죠?







5. 비즈니스 노트북 Latitude


CSC에서 만나본 Dell의 비즈니스 노트북 Latitude는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적인 업무용 노트북이고 다른 하나는 군부대, 산업시설 등 특수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Rugged 타블렛입니다. 그럼 하나씩 간단히 살펴볼까요?



  • Latitude 노트북





CSC에 전시된 Latitude 노트북은 총 5개로 키보드 분리형 7200 2 in 1과 분리되지 않는 7400 2 in 1, 일반적인 노트북 형태의 제품인 Latitude 7400, 5500, 3500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고급 모델인 7400 제품의 경우 알루미늄 바디에 14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크게 흠잡을 곳이 없는 잘 만들어진 업무용 노트북입니다.



특히 7400 2 in 1 제품의 경우 위와 같이 360도로 접히는 힌지 덕분에 텐트모드, 태블릿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며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빠른 화면 캡처 및 메모와 공유가 가능해 생산성 측면에서 장점이 많습니다. 게다가 사용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 화면이 꺼져 슬립모드에 돌입한 후 다시 노트북에 가까이 다가가면 키보드나 터치패드를 건드리지 않아도 바로 깨어나는 근접센서가 장착되어 있고요. 7400 2 in 1의 자세한 내용은 곧 공개될 리뷰 콘텐츠와 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Latitude 7220 Rugged Extreme 태블릿




CSC에는 특수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Latitude Rugged 제품 3종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저는 위 사진 가운데에 있는 Latitude 7220 Rugged Extreme 태블릿을 테스트해 봤습니다. 이 제품은 별도의 키보드 스탠드가 제공되는 태블릿 PC로 울트라 폴리머 소재를 사용해 매우 튼튼하며 매우 낮은 온도부터 높은 온도에서까지 문제없이 작동되는 PC입니다.



군부대나 제조업 산업현장, 공사장이나 재해현장 등 특수한 환경에서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야외에서의 시인성을 위해 디스플레이 밝기는 1000니트까지 올라가며 장갑을 착용한 채로 터치가 가능합니다. 거기에 방수방진을 지원해 물가에서, 비오는 날씨에 사용해도 문제없고요. Latitude 7200 Rugged Extreme 태블릿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리뷰 콘텐츠와 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


마지막으로 살펴볼 제품은 Dell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입니다. Dell의 판서가 가능한 대형 디스플레이와 Logitech의 고해상도 웹캠, 협업을 위한 Microsoft Teams와 Whiteboard 소프트웨어가 합쳐진 협업 솔루션인데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 동시에 4명이 필기할 수 있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한 협업



55인치, 75인치, 86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는 훌륭한 필기감을 보여줍니다. 전용 스타일러스 펜은 보드마카처럼 두꺼워 파지하기 쉽고 필기감도 뛰어나 판서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Microsoft Whiteboard 앱에 내장된 제스처를 통해 손을 오므리면 위와 같이 지우개가 활성화됩니다.


<이미지 출처 : Dell EMC agency Youtube 채널,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 Hands on>


게다가 동시에 4명이 필기할 수 있어 브레인스토밍 용돌 제격입니다. 원격으로 화상회의를 할 경우 판서 내용을 함께 보며 회의를 진행하고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화상회의실을 위한 솔루션으로 제격입니다. 그리고 OptiPlex 7070 Ultra를 PC로 사용하기 때문에 데스크탑용 Windows 10 OS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퍼포먼스에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 Precision 워크스테이션 랙형을 장착해 이동형 VR센터로 활용



OptiPlex 7070 Ultra 대신 디스플레이 하단에 Precision 워크스테이션 랙형 제품을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Precision 워크스테이션이 VR Ready 제품이기 때문에 이동형 VR센터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산업 디자이너의 경우 자신이 만든 디자인 결과물을 고객에게 보여주거나 점검이 필요할 때 3D 프린터를 사용해 시제품을 제작하거나 별도의 고성능 노트북을 사용해 고객에게 시연하는 등의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 때 VR Ready 제품인 Precision 워크스테이션 RACK을 디스플레이에 장착해 작업한 결과물을 VR 헤드셋을 통해 고객에게 시연하는 형태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7. Dell의 모든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CSC, 어떻게 방문해야 할까?



<이미지 출처 : Dell Facebook page>


지금까지 지난 3월 중순에 방문해서 체험해 본 Dell CSC(Client Solution Center)에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Dell의 제품들을 간단히 보여드렸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Dell의 모든 제품들을 한 곳에서 체험해 보고 설명도 들을 수 있는 이곳은 무작정 방문하면 안되고요. 별도로 Dell의 초청을 받은 기업 IT담당자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과거에 CSC 초대 이벤트가 진행된 적이 있었는데요. 현재 COVID-19로 인해 관계자 외에는 출입이 어렵기 때문에 당분간은 방문 체험이 어려울 것 같네요. 하지만 Dell에서 COVID-19가 다소 잠잠해지면 곧 초대장을 Dell 고객분들께 배포한다고 하니 Dell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셔서 방문 기회가 생기면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CSC 체험기는 서두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아래 링크의 사이트에서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고 저희가 만든 영상 뿐만 아니라 다른 미디어, 블로거 분들이 제작한 영상과 함께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하셔서 이벤트 당첨을 노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만든 영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라 저희 회원 분들이 당첨되면 저도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www.DellTechnolgoies.com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그럼 이것으로 'Dell 제품체험관 랜선 투어, Dell CSC 체험기'를 마칩니다. 조만간 공개될 개별 제품 리뷰 콘텐츠와 영상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끝!



2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4년 이하 전

예전의 Dell이 아니군요
Dell 이미지가 많이 좋아졌군요
권투 이미지가 멋지네요 원~ 투 훅~~
나도 글러브끼고 저렇게 찍어야 겠군요 ~ㅋ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처음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던게 UltraSharp 모니터 4개 붙여놓은 그 권투 이미지였어요. 그거보고 사무실에 저렇게 해 놓으면 참 좋겠다 싶어서 멍때리며 바라봤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뽐뿌 장난아니겠는데요... ㅎㅎ 모니터가 필요한데... 탐나네요...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UltraSharp 모니터 넘나 탐나는것... 진짜 좋더라고요. 지금 사무환경이 모니터 2대인데, 큰 모니터 하나 두고 절반씩 나눠서 쓰고싶어요. ㅎ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사내 델 pc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렇게 체험 할수 있는것을 보니 좋내요 기회가 된다면 체험을 해보고 싶내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빨리 코로나19가 진정되어서 Dell에서 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 초대를 다시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해요!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Latitude 7200 Rugged 현장지급용으로 관심이 있네요
상세리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영상은 예전에 다 만들어뒀는데 텍스트 리뷰가 아직 준비 중입니다. 영상도 영상이지만 길이가 짧아 내용 전달에 한계가 있거든요.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잘 보고 갑니다. 뽐뿌가 밀려오네요 ^^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넵,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영상 만들면서 특히 모니터에 뽐이 많이 와서 달래느라 혼났네요. ㅋ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저희도 델장비 꽤나 쓰는데 역시나 신형이 좋네요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장비는 자고로 신형이 최고죠! 저는 모니터가 그렇게 탐나더라고요.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볼만한 장비들이 많네요 아무나 그냥 방문할 수 있나요?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아쉽게도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가 3월 중순이었는데 그 때 Dell 담당자가 2분기 중에 방문신청 받을 거라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코로나 사태가 꽤 장기화 되고 있어서... 당분간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Dell Facebook에서 아마 별도 안내가 있을 때 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직접 못가는 것을 이렇게 동영상과 리뷰로 보니 좋네요~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요즘 랜선투어가 유행인 것 같아서 저도 한번 해봤... ㅎㅎ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와....진짜 눈호강 맞군요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Dell 제품 고려하신다면 제 체험기가 도움이 되실거에요. :)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와 이것은 랜선 눈호강이네요 ㅎ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ㅎ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4년 이하 전

작년에 사진으로 나온 곳 방문 했었는데요.
코로나19 때문에 랜선 방문으로 가능한가 보네요
작년에 방문 했을 때는 DELL의 다양한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Reply

4년 이하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이미 다녀오셨군요. 제가 방문한지 벌써 2개월이 지났는데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 까지는 방문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Dell 제품을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아요.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