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실 근무 진로 상담

안녕하세요.
전산실 근무와 관련해서 진로 상담이 필요해서 여기 까지 찾아 오게 되었습니다 ^^

저는 대기업에서 약 7년동안 Mobile Embedded S/W Engineer 로 근무한 뒤 스타트 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고 S/W Engineer 가 아닌 System Engineer로 전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각은 중소중견 전산실에 취업해서 관련 경력을 쌓은 후 외국계 전산실로 이직을 생각해 두고 있는데요.
자격증 취득을 시작으로 중소중견 전산실에 취업을 하는게 가장 가까운 목표입니다.

다만 이쪽으로 커리어 전환을 하기에 앞서 제 나이가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염려 스러워 현업에 계신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질문을 정리하면,

1) Mobile S/W Engineer 로 경력을 쌓은 30대 중반이 전산실로 취업이 가능한지 여부
2) MCSE 나 CCNA 같은 기본적인 자격증 취득이 전산실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 또는 전산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른 자격증 여부

가 궁금합니다.

어떠한 의견도 커멘트로 남겨주시면 한사람이 진로 결정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전망을 생각한다면, Mobile Software 기술자가 더 낫지 않나요..?
옮기려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스팩은 충분하실것 같아요 자신감 과 용기만 장착하시고 파이팅 하시길~

외국계 IT Manger 가 최종 목표시라면 언어(영어) 문제는 없으신가 보군요 ^^

여기선가 어디선가 본것같은데…전산실에서는 스페셜리스트보다 제너럴리스트(이것저것 두루두루)가 더 적합합니다. MCSE, CCNA 같은 무의미한 자격증은 전혀 필요없고 서버,네트웍,DB 등등을 적당히 (업체가 해당분야의 전문가가 이야기하는것을 알아들을 수 있는 정도)알고 IT 트랜드를 잘 받아드릴 수 있는 사람이 좋은것 같네요 성실과 무난한 성격은 물론 기본이구요. 덧붙여 어차피 신입이아니시기 때문에(IT계통에서 일하셨으니) 삼심대 중반의 나이는 아무상관없고 오희려 나이는 적절하네요 (33세~36세 정도라고 할때)

제관점에서 말씀드리면..
1. 취업가능합니다.
2. MCSE, CCNA 거의 도움이 되지 않을듯합니다. 실업무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요..
지금 취업하고자하는 업체 전산실(일반 전산실개념이라면..)이면 해당 업체에서 사용하는 솔루션들 즉..ERP, POP(MES), G/W, PMS, DLP/DRM, VPN, Network 등 관련 된 부분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만 있다면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MCSE취득하고나서 거의 쓸모가 없어진 자격증이네요.. 벌써 13년이 넘었지만.. 지금은 유효기간인가 지났지싶네요^^;;;
이직 꼭 성공하세요~~~


총 5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