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ERP 구축 후 전산실의 역할에 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막 erp 구축을 끝내고 안정화 작업중에 있습니다.
한 8개월정도 힘들었습니다.
구축하고 나니...전산실이 나갈 방향에 대해서 심각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수정이나 추가개발등 유지보수는 개발업체에 하고..
하드웨어도 납품업체에서 유지보수를 하니... 딱히 뭘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구축시 각 부서 담당자들이 각 모듈 컨설턴트와 개발을 해서 전산실 개입은 별로 없다 보니
대략적인 업무프로세스는 알아도 세세한 룰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프로그램에 대한 수정 및 개발 사항도 각 모듈 담당자들이 직접 개발 업체와 컨텍을 하다고 있으니....
음....
전산실의 역할이 많이 줄어드는거 같습니다.
erp 처음 구축한터라... 구축후 전산실의 역할이 무엇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8년 전

ERP 구축이후 전산실의 역할이 줄어 드는것은 그리 좋은 시그널이 아닙니다. 담당자가 업체와 컨택하여 ERP 수정을 할때에도 전산의 승인없이는 안되게 조치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IT에 대한 책임이 있으신만큼 권한(주도권)도 갖고 가셔야 합니다.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개별업무 담당자들과 유지보수 업체가 직접 컨택하는건 좋지만 그 내용,진행사항,결과 등은 IT에서 모니터링 하시고 정리해두시면 나중에 불미스러운일이나 사고가 터졌을때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10milesback
  0 추천 | 8년 이상 전

업체들이 유지보수를 해주더라도 백업/복구에 대한 준비 하시면 되겠네요 ERP가 중단된 급한상황에서 업체가 복구해주길 기다리는 상황이되면 1분1초에 피가마릅니다 ㅜ

wansoo
  0 추천 | 8년 이상 전

사냥이 끝난 후에는 사냥개를 잡는다는 말 처럼,
새로운 시스템 도입이나, 시스템 교체 후 전산실 직원이 잘리는 경우가 있어서는 안될 거 같네요.
업종은 다르지만, 새로운 시스템 교체 후에 전산 인력을 줄이려는 분위기가 있어서
상당히 반발했던 기억이 있네요.
시스템 교체후 타 부서 업무량이나 효율성은 향상 되더라도,
전산 인력이 해야 할 일 이 더 많아 지지 싶은데,
위선에선 전산인력을 줄이는 기회로 삼으려는 경우도 있을 것 같네요.
유지 보수 업체에 전적으로 맡기기 보다는,
백업 부터 시작해서 자체 업무를 늘리고, 업체 의존도를 조금씩이라도 줄여 가는 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