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오피스 365 의 장점과 단점

총 소요비용이 일반 오피스보다는 더 크다는게 단점일것 같은데

그렇다면 장점은 무엇일까요?

어떤 회사에서 오피스365를 사용하는것이 좋은건가요?

일반 오피스와 오피스365를 사이에 두고 고민중인데

선배님들의 작은 팁이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ㅋㅋㅋㅋ 오피스 라이선스 보다 4분에 1가격이에요 즉 4년이상 오피스 365를 쓰면 오피스 가격과 대동소이 해지죠, 오피스를 묵히고 묵혀서쓰는 회사다 싶으면 라이선스 쓰시고 원드라이브나 웹오피스나 폰이나 아무때서나 일을 하고 싶다 싶으면 오피스 365를 쓰시구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지원 하는 사항이 훨씬 많은건 사실이에영 링크도 있고 ㅋㅋ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보통은 그냥 오피스가 관리나 비용면에서 낫습니다 (쉐어포인트 등을 활용하신다면 365)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아래 좋은 답변이 있네요 최신버전 이슈보다는 익스체인지나, 링스 같은 MS 제품들을 활용하여 운영하시려 할때는 오365가 유리한점이 많습니다. 그냥 문서작업 용도라면 일반 오피스가 좋구요

(주)유진소프트
  0 추천 | 8년 이상 전 | (주) 유진소프트 | 010-3630-6252

안녕하십니까? 가브리엘입니다.

아주 단순히 생각하면 앞으로 2~3년 이내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할까? 즉 최신 버전의 필요성과 자산으로 잡을지 여부만을 놓고 계산하실 수도 있겠으나 현업에 있는 저의 입장에서는 조금 다르게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사용 방법
> O365로 OV 또는 EA 계약을 하시면 perpetual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단 O365로 계약을 하실 경우 전액을 비용처리하셔야 합니다.

2. SA를 같이 구입하시고 유지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 MS License 정책 상 Windows를 제외한 나머지 제품들은 업그레이드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로써 발생되는 문제는 사용자수만큼만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SA를 하지 않은 상태라면 필요한 수량
만큼 다시 구매하게되어, License 수량이 2배로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주기가 5년 이내라면 SA를 구입하시고, 그렇지 않으면 License를 그때그때 구입하셔도 무방합
니다.

3. 전체 비용
> O365가 초기 비용은 싸지만 2~3년 이후부터는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이 지출 됩니다. 다만 이렇게 비교를
하실 것이라면 OV 계약 금액과 비교하시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SA 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4. 활용범위
> 단순 Office 문서 작업용으로만 쓰실 것이라면 상관 없겠습니다만 앞으로 Exchange나 SharePoint 또는
Project 같은 제품들과의 연동을 구상 중이시라면 O365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Perpetual License 중 Office STD를 사용 중인데 갑자기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Office Program을 다시 구입하시겠습니까?

뭐 이 정도만 놓고 고민해보시면 답이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가급적이면 국산 제품으로 사용하시기를 희망하면서 줄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일반오피스 추천드림니다..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여기저기 회사 PC외에서도 오피스 업무가 가능합니다 가령 집이라던가.....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오피스의 최신버전이 계속 필요한 업무환경이라면 오피스365가 훌륭한 대안이죠 (근데 그런 업무환경이 별로 없다는게 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