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를 발주하고 정상으로 처리되어서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경우에
구매 과정에서 착오나 있었음을 알게 되어 반품을 해보신 분 계신가요?
라이선스를 취소하고 싶은데
거래처에서는 안될것 같다고 합니다.
유사한 경험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2015-11-03(화) 08:55:21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5-11-04(수) 05:27:15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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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한두푼 하는게 아니라... 구매하셨던 유통업체한테 잘 말해보는게 좋을듯 한데요...
guest | 8년 이상 전
조언 감사합니다
외산 제품의 경우 거의 반품이 불가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특히나 제품 하자도 아닌 내부 착오나 변심에 의한 반품은 지원해주질 않습니다.
guest | 8년 이상 전
역시나군요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과정을 속칭 RMA(약자는 모름/ 반품과 비슷한 의미)라고 하며 어느 회사의 소프트웨어신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그 과정이 매우 엄격하여 업무절차상 쉽지가 않습니다. 중간에서 소프트웨어를 납품한 업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 유리하며 구매력이 조금 되시거나 이후 그 회사 제품을 계속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해당 영업담당자와 직접적인 협의를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물론 제품의 하자를 트집잡아 진상을 부리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guest | 8년 이상 전
진상을 부릴수 있는 성격도 못되네요.. 감사합니다
경험상 쉽지않으실텐데요, 키가 발행되는 순간 제품을 개봉하는것으로 간주하더라구요,,,모쪼록 건투를 빌께요 도움은 못되어드리네요;;;
guest | 8년 이상 전
방법이 없을까요? 한두푼이 아니어서 난감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