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사내 PC들의 계정 및 패스워드 관리 문제......

안녕하세요
의견이 궁금한 내용이 하나 있어 여쭙고자 합니다

직원들이 사내에서 사용하는 PC에 윈도우 계정과 패스워드를
전산담당자로서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AD가 있다면 중앙에서 통합관리를 하실테지만
그렇지 못한경우....

계정관리 않함-직원들이 알아서 관리 : 개인프라이버시 존중 및 보안상의 이유
계정을 잠구지 않음- 어디까지나 업무용이고 노트북처럼 외부로 나가지 않기 때문에
관리자 계정 설정 - 개인이 계정을 관리하되 별도의 admin 계정은 전산담당이 관리

현재는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계정을 설정하다보니
퇴사자 PC에 대한 자료 조회나 불법 행위에 대한 감사에 어려움이 있네요

보통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회사내에서 회사에서 지급된 PC로 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개인프라이버시를 보장받지 못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역시 프라이버시 보다는 보안을 상위개념으로 두고 IT 정책을 짭니다

jhshin | 2년 이상 전

혹시 유관 법조항이 있을까요?

제가 알아두고 나중에 enforce해야될때 사용하고 싶어서요

wansoo
  0 추천 | 8년 이상 전

administrator에 대한 암호는 전산 담당자용으로 남겨두고,
일반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서 개별 암호 또는 전체 암호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새 컴퓨터가 오면 adminstrator에 전산실 직원만 알고 있는 pasword를 부여 하고,
freeuser라는 id를 동일하게 생성하고 있지요.
freeuser id에 대한 password를 한 동안 지정하지 않고 있다가,
정보 보호 이슈로 암호를 지정한지 1년 쯤 된거 같네요.
컴퓨터를 관리하려면 전산실 mast id는 생성해둬야 될 거 같네요.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전산실의 권한이 별로 없어서 계정에 대한 통제를 못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저희도 비슷한 고민을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