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업무 이력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중소기업 전산쟁이 입니다.

현재 업무 이력관리를 원노트에 일단위로 기록하고 있는데

이렇다보니 처리한 업무량이 정량적으로 수치화가 안되고

특히 문제가 되는게 자체 유지보수중인 erp 나 웹 프로그램(그룹웨어 등)들의

프로그램 수정 개발 이슈에 대해

건수도 건수지만 처리시간이나 현재 유지보수 진행상태 등이

파악이 안되서 기억력에 의존하다보니 업무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ㅠㅠ

월단위 나 년단위 업무 성과나 KPI 용 자료 취합에 매번 고생하는건 물론이구요

뭔가 해결방안이나 관리하기 편한 팁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오늘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엑셀로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클라우드라 접근 저장 편집도 편해서 괜찮습니다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쉐어드IT 회원님이 만든 어빌리스츠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https://www.sharedit.co.kr/freeboards/21531

명동쓰레빠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엑셀로 관리하다가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 하여 사용 중입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엑셀로 관리를 하거나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Grey David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안녕하세요? 업무이력관리 힘드셨죠? 이제 6개월간 무료 체험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업무이력관리솔루션 두모위레를 소개드립니다.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https://domorewile.com/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같은 고민 했는데 돌고돌아 결국 다시 엑셀로 왔습니다. 툴이 아무리 좋아도 급할땐 엑셀이더라구요

전산초보임니다
  0 추천 | 9년 이하 전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엑셀로 관리를 하다가 시트 관리, 데이터 분석등이 수월치 않아서

DB 생성 후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가 필요해서 만든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애정이 더

가기도 하고 업무 전반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라던지 연락처 등을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어 편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프로그램에 의존하게 되어 갑작스레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 멍~

때리게 된다는 ... 직접 나만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도전 하시는 건 어떨까요?

guest | 9년 이하 전

직접 프로그램을 작성한 능력자님 등장이시네요!
개발 언어나 환경(웹 기반이라든지 플랫폼등등) 은 어떻게 구성하셨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guest
  0 추천 | 9년 이하 전

메모를 많이 하신다면 에버노트를 활용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

guest | 9년 이하 전

트렐로도 그렇고 에버노트도 잠깐 살펴봤는데 기능이 엄청 많네요! 어떠한 기능이 도움이 될지 한번 천천히 살펴봐야겠습니다. 감사해요^^

guest
  0 추천 | 9년 이하 전

트렐로 추천합니다 업무접수/업무대기중/업무처리중/보류중/완료/ 등등으로 탭을 구분해서 관리하면 진짜 편해요^^ 프로젝트진행도 자료수집/업체선정/제품선정/프로젝트진행/완료 등등 으로 구분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강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1]

[1]: http://techli.com/wp-content/uploads/2012/07/Screen-Shot-2012-07-09-at-10.33.40-PM-1024x519.png

guest | 9년 이하 전

정보감사드려요! 당장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werther.chan | 9년 이하 전

저도 트렐로 설치해놓구선.. 사용은 하지 않네요.. ㅠ.ㅠ 요즘 귀차니쯤때문에.. 다시한번 설치해보겠습니다~ㅎㅎ

guest | 9년 이하 전

업무 정리는 트렐로가 짱짱이죠

guest | 9년 이하 전

트렐로는 사랑입니다 >.

werther.chan
  0 추천 | 9년 이하 전

저도 잘 하지를 못해서..
예전에는 잘해보겠다고 엑셀로 업무이력들을 전체적으로 관리해서 요청받은것과 처리한것 들의 시간.. 진행중인사항들을 볼 수 있도록 만들고 하였는데.. 어느순간 귀찮아 지더니만.. 그냥 노트에 끄적끄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임원께 주간업무보고를 올릴시에 고민을 합니다. 이번주에 뭐했더라?.. 다음주에는 무엇을 하지?..
이렇게 되더라구요..

다시 엑셀관리로 들어가야하나 싶습니다.
모바일로 할일관리하는 앱이 있어서 기록하고 해봤는데.. 이것도 잠시뿐이고.. 지금은 그냥 프랭클린플래너에 기록하고... 까먹고.. 또기억하고 있습니다.ㅎㅎ

그래도 처리진행건수나 이슈사항에 대해서 주간단위나 월간단위로 보고한다면 년단위나 KPI할때는 크게 문제없지 않는지요?..

도움 못드려 죄송합니다~~ 메르스 조심하세요~

guest | 9년 이하 전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예전에 엑셀로 관리하였었어요.
엑셀로 히스토리를 관리하면 위에서 말씀하셨던 문제는 일단 해결이 되는데요~
어떤 업무를했는지 대략 알수는 있으니까요...
하지만 문제는 엑셀로 관리를 하게되면 건수라든지 건별 처리 시간 등이 집계가 안되어 결국 수기로 집계하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고요.
또한 프로그램 오류 접수에 대해 요청자 와의의 피드백이 이뤄지는게 아니다보니 그부분도 좀 아쉽구요...
오른쪽에 배너 들어가서 보니 솔루션이 있긴한데 너무 많은 기능이 부담스럽네요 ㅎㅎ
결정적으로 비용이 들어가는....
간단하게 게시판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력관리용 웹 페이지가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만들생각은 엄두가 안나서요^^;;;

werther.chan | 9년 이하 전

엑셀로 관리하다보면 건수라던지 건별 처리시간 집계가 더욱더 편하지 않는지요?
저희는 접수가되면 접수자, 접수시간, 그리고 진행사항-진행중인지 완료인지.. 그리고 완료라면 완료일자(시간) 이렇게 관리를 했었거든요. 접수받으면 적어도 3일이내 처리원칙.. 이러면서..
그리고 프로그램 오류접수들도 해당부분들로 관리했는것이 더 효과적이였던것 같은...^^;;
예전에 게시판형태로 만들어서 사용했는데.. 불편했습니다..
만약 현업에서 게시판형태로 요청을 하고 그것을 누적관리하는 형태로 진행하신다면 좀 편하시겠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하지않느니만 못하는것이 되어버리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