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rbls 스팸해제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시지는지요?~

요즘 메르스때문에 다들 정신이 없을것 같은데.. 건강 또 건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회사에서 업무상 해외에 메일을 자주보내는데..
상대편 업체에서 자주 메일을 받지못했다고 나옵니다.
(당사시스템에서는 정상적으로 메일전송이 되는데 상대편 서버측에서 deny하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 rbls.org에서 점검을 하니... Bad listed as Spam으로 나타나더군요.
그래도 특정 외국업체로는 메일이 잘가고.. 어떤곳은 메일이 가지 않고..
해당 상대편 방화벽에서 스팸정책을 rbls를 받아가는것 같더라구요..

아.. 서론이 길었네요..
다름이 아니라 첨부와같이 나오면 어떻게 스팸해제를 해야할런지요? 도움부탁드립니다.
특히 red, timeout부분은 해제하기가 함들더라구요..

자주는 아니지만 매월 회사메일IP로 Spam list 등록되었는지 점검하지만.. 일일히 체크해서 해제하는것도 일이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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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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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추천 | 9년 이하 전

일단 DNS 쪽 부터 체크 해보셔야 할거 같네요

SPF 레코드, 통신 회사 리버스 DNS 체크해 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RBL은 해제 하고 체크해 보셔야 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