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네트워크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컨설팅 어떻게 받나요?

매번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네요.

저희 회사는 PC 사용인원은 약 40명인데

인터넷은 Kornet Express 1M (광대역/전용선) 을 쓰고 있습니다.
가격은 한달에 80만원 정도...입니다.

1M 라...사실 가정집도 100M 인데... 많이 느리다느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또 잘됨 ㅜ
근데!! 해외 사이트 접속시 느려서 문젭니다 ㅜ

외국계다 보니 E-mail 서버가 유럽에 있는데 너무 느립니다 (Outlook)
정말 미치겠음 원인도 못찾겠고...연결끊김이 계속 뜹니다... 그러다 어느날은 잘되고...
ㅜ 욕만 먹고 제가 구축한것도 아닌데...

**MS 제품 outlook 문제인지...네트워크 연결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회사 다닐 맛이 안납니다.

이거에 매여있는 저를 보면

조언쫌 아님 해결가능한 연락처라도...비용은 신경쓰시지 마시궁 ㅜ 제 사비라도 털꺼임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안녕하세요 코레이즈입니다.

우선 회사가 아닌 다른 인터넷 환경에서의 테스트도 해보셨나요?
다른 환경에서도 동일한 속도가 나온다면,

저희 경험상 유럽에 서버가 있을경우 한국의 회선 속도 증설만으로 해결가능한 부분이 미약합니다.
이럴 경우 해외 본사에 있는 메일 서버를 미러링하는 방법이 효과적이지만
해외본사의 승인과 비용에 대한 부분이 발생하겠네요..

결국 유럽과 한국의 파일전송 속도 문제인데 한국과 가까고 환경이 좋은 곳으로
변경하지 않는 이상 회선 증속으로 크게 나아질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guest | 9년 이하 전

미러링은 무리가 따를것 같습니다. 저도 회선 증설로는 나아지지 않을 듯하네요.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고생많으십니다.

일단 저희도 외국계라서 회선을 sk-> kt up/down 100메가로 변경 했고요~ 이거 먼저 해보시고 아웃룩의 문제는 차차 풀어보셔야 할듯합니다.

이유는 굳이 아웃룩이 아니더라도 내부에서 looping이 걸린다던지 lose가 심할수도 있으니 자체 방화벽 또는 백본에서 모니터링도 같이 해보셔야할 거 같아요~ 힘내세요~

그리고 microsoft는 솔직히 구매업체가 아니라면 컨설팅은 힘들거 같아요~ 그리고 소프트웨어보다는 하드웨어쪽에서 문제가 더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guest | 9년 이하 전

100메가로 변경했습니다. 혹시 내부 looping 이나 lose 는 어떻게 확인 할수 있나요?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 한번 공유해 봅니다.
메일 클라이언트를 아웃룩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서버가 타지역에 있었는데
회사 내부에서 메일 수발신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희 문제는 Windows 7이상의 클라이언트는 속도가 떨어질 수는 있으나 실패나
20~30분 이상의 전송이 발생하지 않았는데요.

이상하게 Windows XP일때 전송에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수신에는 큰 문제가 없었음.
그 이유를 확인해보니 Windows XP에서는 메일 송신때 정해진 사이즈 이상으로
송신 패킷이 늘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Windows 7이상에서는 전송할때 점점 송신 패킷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화일이 커지면 커질수록 더 큰 사이즈로 분할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클라이언트 OS는 어떻게 되나요?

guest | 9년 이하 전

OS 는 모두 Windows 7 이상입니다. 그래도 문제가 생기네요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Qos 설정 하실 정도의 대역폭도 안되시는것 같습니다.
벤치비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 해보시고, 고정 IP상에서 해외 사이트 이용이 어려운 문제이시라면 통신사에다 요청하셔서 Gateway 나 DNS 서버 주소 변경 요청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네트워크 쪽 지식이 가물가물해서 위 2개 정보 변동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해외 Exchange Server 시라면 우선 본사쪽에 셋업 구성 한번 확인해보시고요, Outlook Client 셋팅 관련해서 정 곤란하시면 메일 주세요 toseob@naver.com

guest | 9년 이하 전

메일 한번 보내보고 조언쫌 구해보겠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9년 전

인터넷 문제인지, 아웃룩 서버쪽 문제인지 부터 먼저 확인해 보시는게 순서일거 같습니다.
인터넷 문제라면 국내 인터넷 사이트 접속하는데도 장애가 있을 것이고,
아니라면 아웃룩 서버쪽에 문제라고 보는게 맞지 않을까 싶은데요.
다른건 문제가 없는데 메일 관련해서만 문제라면,
아웃룩 서버 관리자와 문제 해결 방법을 논의해 보시거나,
아니면, 대체할 다른 메일 서버를 검토해 보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네요~

guest | 9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메일 대체하고 싶은데 그게 본사 정책이랑 맞물려서 안될꺼 같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MS쪽 업체(파트너)라고 해도 전문 엔지니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력있는 엔지니어에게 도움을 받으시려면 적어도 테크데이타나 그에 준하는 업체쪽으로 알아보셔야 할듯해요 물론 아웃룩 문제가 아니시라면 그쪽업체에서도 해결을 못하겠지만요

guest | 약 9년 전

감사합니당 ㅎㅎ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얘기는 좀 많을것 같은데 메일클라의 경우 N명이 메일 받으면 N명이 다 서버에서 메일을 읽어오기때문에 문제가 있으실거에요.

pop3쓰시면 imap으로 변경해보시고, 궁극적으론 해결책이 필요하실텐데...

littleken@gmail.com 으로 메일에 연락처주시면, 제가 정식으로 회신드릴게요.

guest | 약 9년 전

후아~ 우선 대역폭을 늘렸어요 그 이후로는 잠잠하네요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 아무리 답답하시더라도 사비를 터시다니요~

guest | 약 9년 전

ㅋㅋㅋ 얼마나 답답했음 그랬겠어용 ㅋㅋ안털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