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삭제 및 설치 관련 오류

안녕하세요.

Sccm으로 클라이언트(pc)에 크롬을 지난3월에 배포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오늘 크롬 신규버전 설치를 위해서

인터넷망 피씨를 확인해 봤는데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크롬이 목록에 없습니다.

그래서 할 수없이 

  • 1.크롬 설치 경로 삭제

  • 2.레지스트리 크롬 관련 값 삭제 (일부 레지 값은 권한 문제로 삭제 안됨)

  • 3.클라이언트 Ccmcache 폴더 정리

크롬 다른 버전 설치 시 사진 처럼 증상 발생

다른 피씨도 모두 동일 합니다.

사진의 경로의 폴더는  배포 한지 오래 되서 

CCcmcache폴더 정리 전 이미 삭제 되어 있던 상태 입니다.

3월에 크롬 배포이후에 그런건지...

Sccm에서 뭔가 물고 있는 것 같은데...


혹시 해결 방법 아시는분 계신가요?


감사합니다.












태그가 없습니다.

1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24일 전

답변 참고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6일 전

다른분들 답변 참고 하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8일 전

기존 크롬에 제대로 삭제되지 않아 이전 정보를 불러오는 것 같은데요.

레지스트리까지 정리하고 해보세요.

Reply

게시글 작성자 | 23일 전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드백이 늦어서 죄송 합니다.

레지값의 일부가 삭제가 되지 않아서

 PsExec -s regedit (Sysinternals 도구)로 SYSTEM 계정으로 실행해 삭제로 했는데도 동일하게 권한이 없다고 나오면서 삭제가 안됐는데


다행히 답글 달아 주신분 링크의

 ms 공식 툴로 제거가 정상적으로 되서 크롬 신규버전 설치 까지 완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9일 전

SCCM은 앱 설치 시 .msi의 원본 경로를 ccmcache로 설정합니다. 이 경로는 일정 기간 후 삭제되므로, 나중에 해당 앱의 수정/제거/재설치 시 원본이 없어서 실패합니다.

앱이 레지스트리에만 남아 있고,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는 비정상 상태로 uninstall 키가 존재하나 프로그램 경로 또는 GUID 정보가 누락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해결하는데, 참고해서 확인해보세요.


1. MS 공식 툴로 지워지지 않는 프로그램 강제 제거가 가능합니다.

(Microsoft Program Install and Uninstall Troubleshooter 사용)

링크: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17588


- 실행 후 문제가 되는 Chrome 항목을 선택

- “Uninstall” 선택 → 강제 제거 시도


2. 레지스트리 수동 정리 (고급 사용자 권장)

일부 값은 권한 문제로 삭제가 안 된다고 하셨는데, 권한 획득 후 삭제 가능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

또는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


- GUID 형태나 구글 크롬 등 이름으로 된 키 찾아 삭제

권한 문제 있을 경우, 해당 키 우클릭 → 권한 → Administrators에 모든 권한 부여

Reply

게시글 작성자 | 23일 전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드백이 늦어서 죄송 합니다. 

말씀해 주신 링크의 ms 공식 툴로 제거가 정상적으로 되서 크롬 신규버전 설치 까지 완료 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Reply

| 22일 전

유사한 경우가 있어 해결한 경험이 있어 알려드렸는데...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29일 전

googlechromestandaloneenterprise64.msi 파일을 C:\Windows\ccmcache\56\ 에서 찾고 있는데...

해당 path에서 찾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걸로 보이네요.

googlechromestandaloneenterprise64.msi  파일이 존재하는 경로를 지정해 주면 해결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디스크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서 아래 링크 등에서 다운받아서 다운로드된 폴더를 지정해 주면 되지 않을까 싶고요.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관리자 계정으로 cmd 창을 열어서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chkdsk /f /r C:


등의 명령을 이용해서 디스크 및 시스템 오류를 해결한 후에 재 시도 해 볼 필요도 있어 보이고...


이전 chrome을 설치하기 이전에 백업된 shadow image가 남아 있다면 이전 시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해서 설치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이것도 저것도 안된다면.... 시스템 초기화 ( 또는 포멧 후 OS 재 설치 )해서 설치하는게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Reply

게시글 작성자 | 23일 전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드백이 늦어서 죄송 합니다. googlechromestandaloneenterprise64.msi  파일이 존재하는 경로를 지정해줬는데도 동일 하네요. DISM명령어도 해봤는데 안더라고요. 

시스템 복원도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요.

위에답글 달아 주신 분의 링크의 ms 공식 툴로 제거가 정상적으로 되서 크롬 신규버전 설치 까지 완료 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0일 전

일단 그 enterprise64로 보이는 애를 지워봐야 할것 같은데.

아래 링크에서 크롬 18버전을 삭제하고 해보세요.

https://m.blog.naver.com/eum_inc/223257202127

Reply

게시글 작성자 | 23일 전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드백이 늦어서 죄송 합니다. 

블로그 처럼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크롬 목록이 있는게 아니라

없는 상태 여서요.


다행히 답글 달아 주신분 링크의 ms 공식 툴로 제거가 정상적으로 되서 크롬 신규버전 설치 까지 완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22일 전

네 다행입니다. 저도 앵그리파파님이 올려주신 링크 즐겨찾기 해두었습니다. 덕분에 정보 얻어갑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0일 전

아래 링크와 비슷한 내용 같은데요, 별도의 troubleshooter 다운 받아서 해결하라고 하네요.

참고 하세요.


https://support.microsoft.com/en-us/topic/fix-problems-that-block-programs-from-being-installed-or-removed-cca7d1b6-65a9-3d98-426b-e9f927e1eb4d


Reply

게시글 작성자 | 23일 전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드백이 늦어서 죄송 합니다. Simon.Park 님이 먼저 답글 주신건지 앵그리파파님이 먼저 답글 주신건지 모르겠지만 두분의 말씀 하신 링크에서 말씀해주신 링크의 ms 공식 툴로 제거가 정상적으로 되서 크롬 신규버전 설치 까지 완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0일 전

비슷한 경험이 있어 레지스트리 및 캐시 정리해 보세요


1.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후, 다음 경로 확인 및 삭제:

HKEY_LOCAL_MACHINE\SOFTWARE\Google\Chrome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Google\Chrome (32비트 앱용)

HKEY_CURRENT_USER\Software\Google\Chrome


2.권한 문제로 삭제 불가 시, PsExec -s regedit (Sysinternals 도구)로 SYSTEM 계정으로 실행해 삭제


3. C:\Windows\CCMCache 폴더가 비어 있는지 확인.

    - SCCM 캐시 정리 : cscript %windir%\CCM\SMSCfgMgr.vbs /CLEAR_CACHE

    - SCCM 재시작 net stop ccmexec , net start ccmexec

Reply

게시글 작성자 | 23일 전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드백이 늦어서 죄송 합니다. PsExec -s regedit (Sysinternals 도구)로 SYSTEM 계정으로 실행해 삭제로 했는데도 동일하게 권한이 없다고 나오네요. 다행히 답글 달아 주신분 링크의 ms 공식 툴로 제거가 정상적으로 되서 크롬 신규버전 설치 까지 완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IT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10일 전
  • 댓글 : 약 3시간 전
  • 11일 전
  • 댓글 : 10일 전
  • 22일 전
  • 댓글 : 11일 전
  • 25일 전
  • 댓글 : 20일 전
  • 30일 전
  • 댓글 : 15일 전